제이오, 안산 제2공장 준공 완료…”글로벌 수요 선제적 대응”

44

[아이뉴스24 황태규 기자] 글로벌 탄소나노튜브(CNT) 선도 기업 제이오가 경기도 안산시에 제2공장 준공을 완료했다. 제이오는 전일(21일) 준공식을 열고 확대된 생산력(CAPA)을 바탕으로 향후 성장 계획에 대한 자신감을 22일 밝혔다.

제이오가 경기도 안산시에 제2공장 준공을 완료했다. [사진=제이오]

21일 오후 2시 개최된 제이오 안산 제2공장 준공식에는 강득주 대표 등 제이오 임직원을 비롯해, 이민근 안산시장 등 내외 귀빈이 참석했으며 감사패 수여식, 테이프 커팅식 등이 진행됐다.

제이오는 이번 안산 제2공장 준공으로 기존의 안산 제1공장과 더불어 총 2000톤 규모의 CAPA를 확보하게 된다. 제2공장은 고객 인증 절차를 거쳐 올해 하반기 본격 가동될 예정이며, 1000톤의 추가 증설도 준비하고 있다.

강 대표는 “제이오 안산 제2공장이 준공되는 동안 도와준 협력업체 관계자와 밤낮으로 헌신한 임직원들, 신공장 건설에 참여한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전방 시장의 성장 둔화 등 외부 환경의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지만 하반기 전방 시장이 회복세로 전환한다는 긍정적인 전망이 나오고 있다”며 “확대된 생산력을 기반으로 향후 증가할 글로벌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제이오는 추가적인 생산설비 구축과 연구개발 분야 투자를 이어가기 위해 최근 500억원 규모의 교환사채(EB)를 발행했다. 이에 더해 수익처 다변화 전략으로 지난해 하반기부터 글로벌 신규 고객사 추가 유치에 잇따라 성공한 만큼 앞으로도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