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온, 반복 매출 비중 증가로 수익성 개선↑-유진

25

[아이뉴스24 황태규 기자] 유진투자증권은 21일 비즈니스온에 대해 월 반복 매출이 지속적이고 높은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목표 주가와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

유진투자증권은 21일 비즈니스온에 대해 월 반복 매출이 지속적이고 높은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사진=비즈니스온]

비즈니스온은 올해 1분기 성수기에 역대 최대 실적 달성에 성공했다. 매출액 154억원, 영업이익 61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4%, 21.5% 증가했다.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1분기 실적에서의 긍정적인 포인트로 수익성의 개선을 꼽았다.

그는 “매출액 증가 폭 대비 수익성 개선이 지속되고 있는 점이 긍정적”이라며 “일회성 구축형 매출 비중을 줄이고 반복 매출 비중의 증가로 수익성 개선이 지속됐다”고 평가했다.

이에 비수기인 2분기에도 전년 동기 대비 안정적인 실적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내다봤다.

박 연구원은 “2분기 매출액은 121억원, 영업이익 38억원으로 실적 성장세는 꾸준히 유지할 것”이라며 “인사 부문에서 월 반복 매출이 지속적이고 높은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재무 부문은 2분기부터 반복 매출에 크게 기여할 대형고객의 수주가 예상되고, 전자서명 부문은 대형고객 수요도 지속해서 증가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