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이 곳’에서 美 홀렸다…롯데GRS, 2년 연속 NRA쇼

24
롯데리아, '이 곳'에서 美 홀렸다…롯데GRS, 2년 연속 NRA쇼
롯데리아 부스에 고객들이 줄을 서 있다. /사진제공=롯데GRS

롯데GRS가 2년 연속 세계 최대 외식 박람회인 NRA쇼(National Restaurant Association Show)에 참석한다. 올해도 롯데GRS는 푸드테크 로봇 개발 스타트업 에니아이와 공동으로 참여한다.

롯데GRS는 미국 시카고 맥코믹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는 NRA쇼에서 오는 21일까지 약 4일간 롯데리아 매장에 적용한 주방 자동화 로봇 ‘알파그릴’을 활용해 롯데리아 버거 메뉴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롯데GRS는 관람객 및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K-버거 시식회를 마련했다.

올해 NRA쇼에서는 롯데리아 대표 메뉴인 ‘불고기버거’와 K-버거의 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는 ‘전주비빔라이스버거’ 등 2종을 시식할 수 있다. 여기에 양념에 재운 불고기를 버거에 접목한 리얼불고기버거를 추가한다.

이번 NRA쇼에서 롯데GRS는 총 2000인분 버거를 시식회를 위해 준비한 가운데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운영한 결과 주말 동안 롯데리아 부스 누적 관람객은 약 3500명으로 추정됐다. 21일까지 NRA쇼 개최 기간 중 총 관람객 역시 전년 5만5000명에서 6만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롯데리아 관람객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롯데GRS는 NRA쇼의 시식회에 미국 현지 유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롯데리아 시식회 참여 및 박람회 현장을 소개하고 현지 내 롯데리아 브랜드 홍보를 위한 온라인 활동도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GRS 관계자는 “지난해 참석한 NRA쇼에서는 롯데리아 브랜드를 알린 기회였다면, 올해는 롯데리아의 K-버거를 알리기 위한 독특한 메뉴 운영의 해석관과 브랜드 헤리티지를 소개한다”며 “이는 미국 현지에서의 1호점 오픈을 위한 초석을 위한 전략적 참여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GRS는 본격적인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지난해 10월 미국 사업 법인(LOTTE GRS. USA)을 설립한 데 이어 올 2월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매장 사업 운영 법인(LOTTERIA USA)을 만들어 지속적인 현지 시장 조사 운영과 함께 1호점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