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고교학점제’ 통합 정보, ‘온라인 지원센터’에서 확인해보세요

8

서울시교육청, ‘고교학점제 온라인 지원센터’ 운영

서울시교육청

2025년 전면 도입되는 고교학점제와 관련해 ‘선택 과목 안내’ 등 관련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가 개통된다.

서울시교육청은 16일 이 같은 내용의 ‘고교학점제 온라인 지원센터’ 누리집을 개발, 17일부터 개통 및 운영한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개별학교의 고교학점제운영을 지원하고, 서울 학생·학부모에게 고교학점제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고교학점제 관련 정보 및 도움 자료를 한곳에 모아 통합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정보 접근의 편의성을 높이고, 학교의 고교학점제 운영을 상시 지원할 수 있는 체제를 구축했다는 의의가 있다.

해당 누리집에서는 크게 ‘정보제공 서비스’와 ‘프로그램 신청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보제공 서비스는 △고교학점제 △선택과목안내 △학교 밖 교육 △학점제형 공간조성 △통합자료실 메뉴로 구성되며, 프로그램 신청 서비스는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콜라캠퍼스) △고교-대학연계 메뉴로 구성된다.

누리집을 통해 제공받을 수 있는 주요 정보는 △고교학점제 기본 이해 △각 고등학교의 교육과정 편성·운영 현황 △선택과목별 주요 정보 △신설과목(교육감 승인 과목) 현황 △학교 밖 교육 운영 절차 및 승인기관 목록 △과목 이수 기준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도 매뉴얼 △학점제형 공간조성 사례 등이다.

기존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 수강 신청 누리집인 콜라캠퍼스는 ‘고교학점제 온라인 지원센터’ 누리집으로 통합된다.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의 경우 공문으로 신청하던 기존 방식에서 누리집을 통해 직접 신청하는 방식으로 개선되면서, 고등학교와 대학의 업무가 크게 간소화될 전망이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서울특별시교육청 고교학점제 온라인 지원센터’가 고교학점제 지원뿐 아니라 온·오프라인 연계 등을 통해 고등학교 교육의 장(場)을 확장하는 통로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