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매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과 함께 떠나는 행복여행

67
1

▲사진제공=청도군

청도=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청도군 매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3일 관내 어르신, 자원봉사자 등 34명과 함께 \’내고장 청도 나들이\’를 실시했다.

이번 나들이 행사는 지난해 매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우수 특화사업으로 선정되어 매년 시행하기로 결정된 사업으로, 관내 어르신과 협의체 위원, 자원봉사자를 1:1로 매칭해 외출이 어려운 어르신을 모시고 정서적인 힐링과 우울감 해소 등을 위해 마련됐다.

나들이는 △레일바이크 체험 △유천 문화거리 탐방 △유천극장 영화 관람 △아름다운 읍성 탐방 등으로 이뤄졌다.

나들이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청도에 이런 좋은 곳이 있는지 몰랐다. 오늘 같은 날이 아니면 레일바이크 등에서 여러 체험은 못해 봤을 것 같다. 좋은 구경을 시켜줘서 너무 즐겁고 행복하다. 다음에도 기회되면 또 오고 싶다”라며 기뻐했다.

박종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레일바이크와 휠체어 운행이 힘들긴 했지만 어르신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하루가 보람됐고, 어르신들을 위한 좋은 사업인 만큼 여러 어르신들을 위해 나들이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유경미 매전면장은 “이번 나들이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생활에 잠시나마 활력이 되셨길 바라며, 항상 긍정적인 생각과 건강한 마음으로 행복한 생활을 해 나가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1
0
+1
0
+1
1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