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 ‘의정활동 인지도-만족도’ 연구용역 착수

12
남양주시의회 14일 남양주시의원 의정활동 인지도 및 만족도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남양주시의회 14일 남양주시의원 의정활동 인지도 및 만족도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사진제공=남양주시의회

남양주=애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남양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남양주시의회 의정활동 역량강화 연구모임\’은 14일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진행했다.

이번 연구용역 주제는\’남양주시의원 의정활동 인지도 및 만족도에 대한 연구\’로 주민이 체감하는 의정활동 인지도와 만족도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바람직한 의정활동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연구는 약 4개월간 진행하며, 남양주시민 1000여명을 대상으로 의정활동 전반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결과를 분석해 시민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는 정책적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이상기 남양주시의회 부의장과 한근수 연구모임 대표의원을 비롯해 연구단체 소속 의원들이 참석했다. 의원들은 연구용역 수행기관인 (사)한국정책과학학회 김종래 교수로부터 연구용역 추진계획을 청취하고 용역 추진 방향과 보완점에 관해 논의했다.

한근수 대표의원은“시민이 평소 남양주시의원 의정활동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계시는지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부족한 점을 보완해 시민이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