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제국, 오픈배지 모든 버전 인증 획득

45

블록체인 전문기업 소프트제국은 디지털배지의 국제표준 규격인 오픈배지(Open Badges)의 모든 버전 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소프트제국이 디지털배지 국제표준규격인 오픈배지의 모든 버전 인증을 획득했다 /소프트제국
소프트제국이 디지털배지 국제표준규격인 오픈배지의 모든 버전 인증을 획득했다 /소프트제국

오픈배지는 디지털배지의 국제적 상호호환성 확보를 위해 1EdTech에서 발표한 국제 표준규격이다. 1EdTech는 e러닝 분야 표준 개발 및 기술 혁신을 위해 교육기관, 기업, 공공기관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참여하는 국제 비영리 조직이다. 1EdTech는 2017년 버전 2.0 출시 후 2.1을 거쳐 최근 3.0을 발표했다.

소프트제국에 따르면 회사는 2.0, 2.1, 3.0 등 모든 버전의 인증을 획득했다. 현재까지 3가지 버전의 오픈배지 인증을 보유한 기업은 소프트제국이 유일하다는 설명이다.  국내 인증인 GS인증 1등급을 획득한 디지털배지 제품도 보유하고 있다.

최명수 소프트제국 대표는 “디지털배지는 세계적으로 교육기관과 일반기업에 널리 도입돼 활용하고 있다”며 “자사의 디지털배지 서비스 플랫폼이 오픈배지 국제표준 규격 모든 버전의 인증을 획득한 것을 계기로 국제적인 상호운용성을 확보했고, 이를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에 오픈배지 플랫폼을 확장하는 계기로 만들겠다”고 전했다.

변동휘 기자 jena@chosunbiz.com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