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기술 특허 등록

11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기술 특허 등록
바디프랜드 하이엔드 헬스케어로봇 ‘퀀텀’. 사진제공=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가 사용자의 다리 움직임을 감지해 최적의 자세와 마사지를 제공하는 ‘로보틱스 테크놀로지’ 핵심 기술 을 1월 말 특허 등록했다고 14일 밝혔다.

등록 대상은 헬스케어로봇 제품의 다리부에 적용될 예정인 로보틱스 테크놀로지로 ‘독립 거동 다리 마사지부를 포함하는 마사지 장치 및 이의 동작 방법 특허(특허 제 10-2633541호)’, ‘회전력 기반 로보 제어 방법 특허(특허 제 10-2633545호)’, ‘길이 조절력 기반 로보 제어 방법 특허(특허 제 10-2633550호)‘ 등 3가지다.

세 특허 모두 다리의 움직임을 감지해 최적의 자세와 마사지를 제공하는 기술력이다. 우선 ‘독립 거동 다리 마사지부를 포함하는 마사지 장치 및 이의 동작 방법 특허’는 사용자의 다리가 마사지부에 수용되는지 감지해 수용된 경우에만 다리 마사지를 제공하는 제어 기술을 담았다. ‘회전력 기반 로보 제어 방법 특허’는 사용자의 다리 회전력을 감지해 회전력에 따라 다리 마사지부 회전 동작을 제어하는 기술이다. ‘길이 조절력 기반 로보 제어 방법 특허’는 사용자의 다리 길이 조절력을 감지해 조절력에 따라 다리 마사지부의 길이 신축 동작을 제어하는 기술이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헬스케어메디컬 R&D센터에서는 업계에서 그동안 볼 수 없던 새로운 특허 기술 확보를 위해 땀 흘리고 있다”며 “‘인류의 건강 수명 연장’ 이라는 자사의 브랜드 철학에 맞춰 헬스케어 시장을 선도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공감해주세요!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