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젠, 부산외대와 생성형 AI 영어 교육 플랫폼 개발

10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미디어젠은 13일 부산외국어대학교와 인공지능(AI) 영어 교육 플랫폼 프로토타입 개발을 마쳤다고 밝혔다.

미디어젠 CI. [사진=미디어젠]

이번 플랫폼 개발은 부산시에서 추진하는 지역혁신산업(RIS)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RIS는 대학과 지자체, 기업 등이 협력해 △지역 산업 발전 △대학 연계 지역 인재 양성 △지역 협력체계 구축 △기업 유치·일자리 창출 등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젝트다.

최은실 부산외국어대학교 외국어교육센터 센터장은 “이번에 개발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부산시민은 영유아부터 중장년층까지 수준별 영어 학습이 가능할 것”이라며 “다양한 학습 콘텐츠와 AI 기능을 활용해 시민들의 평생교육 프로젝트에 일조하겠다”고 전했다.

미디어젠은 이번 플랫폼에 챗GPT를 활용한 생성형 AI 자유 대화, 디지털 원어민 교사, 부산외대 영어 교육 콘텐츠 등을 적용했다. 부산시민 5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용자 평가에서 약 90%가 정식 서비스 오픈 시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응답했다.

송민규 미디어젠 대표이사는 “영어 교육에 필수적인 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 등의 영역에서 AI 교사와 활발히 학습할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했다”며 “음성 인식, 음성 합성, 영어 발음 평가, 생성형 AI 등 다양한 기술이 적용된 만큼 성공적인 상업화를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