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보건소, ‘장애인 건강관리교실 꽃 같은 내 인생’ 운영

17
1

▲사진=수성구보건소가 10일부터 6월 7일까지 대구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 운영하는 \’장애인 건강관리교실\’에서 참여자들이 스트레칭을 하는 모습 (수성구 제공)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대구 수성구보건소는 지난10일부터 오는 6월 7일까지 대구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에 \’장애인 건강관리교실, 꽃 같은 내 인생\’ 사업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장애인 건강관리교실은 지역 장애인 주민 20여 명이 참여하며 매주 월요일에는 자조모임과 체험교육을, 금요일에는 심화재활훈련을 실시한다.

올해 처음 열리는 자조모임은 장애인 관련 건강·복지 정보를 공유하고 원예 공예· 레크리에이션·나들이·자아존중감 증진 등 체험교육을 진행한다.

수성구는 이를 통해 장애인과 보호자의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는 한편, 자조모임이 활성화 돼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지역사회 지지자원으로서의 역할을 다해주길 기대하고 있다.

심화재활훈련은 2차 장애 예방과 일상생활 능력 향상을 위해 스트레칭, 균형 및 근력 강화, 생활 속 바른자세 등을 주제로 5회에 걸쳐 실시한다.

보호자와 함께 가정에서도 할 수 있는 운동을 소개해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도 장애인 당사자가 스스로 운동하는 삶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장애인이 다양한 분야의 사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