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인도서 차량 A/S 실시간 방송했더니 현지 소비자들 ‘호평 일색’

17

[더구루=윤진웅 기자] 기아가 인도 고객들의 차량 사후 관리를 위한 라이브 컨설팅 및 애프터서비스(A/S) 스트리밍 서비스를 개시했다. 실시간으로 투명한 정보를 제공하며 서비스 이용 고객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기아는 신규 고객을 위한 새로운 프로세스를 개발하는 등 서비스 영역은 더욱 확대해 브랜드 신뢰도를 향상시킨다는 방침이다. 

13일 기아 인도판매법인에 따르면 기아는 지난 11일 인도 시장에  디지털 애프터 서비스 이니셔티브 ‘기아 크리스탈(Kia Krystal)’을 정식 론칭했다. 비디오 컨설팅과 라이브 비디오 스트리밍을 통해 현지 고객들에게 투명성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A/S 관련 작업 진행 설명과 비용 등을 실시간으로 알리는 것은 물론 문의사항을 토대로 셀프 해결 방법을 제시한다.

하딥 싱 브라르(Hardeep Singh Brar) 기아 인도 영업·마케팅 총괄 책임자는 “기아 크리스탈은 기아를 고객 중심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게 만들기 위한 장기 프로젝트의 일환”이라며 “브랜드 투명성을 토대로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기아 전용 애플리케이션 ‘마이 기아'(My Kia)를 통해 스마트폰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 상담 서비스는 전국 237개 기아 쇼룸 모두 이용 가능하다. 단 A/S 실시간 스트리밍은 현재 25개 쇼룸에서만 운영된다. 기아는 연말까지 추가로 60개 쇼룸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을 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한편 기아는 연말 인도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형 SUV 모델을 출시할 준비에 들어갔다. 지난 3월 21일 인도 특허청에 새로운 상표 ‘시로스'(Syros)를 등록했다. 시로스는 기아가 연말 현지 출시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는 소형 SUV 모델이다. 당초 모델명은 클라비스, 코드명 AY였다. <본보 2024년 5월 10일 참고 기아, 인도 신형 SUV ‘클라비스→시로스’ 상표 변경>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