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24 포항 영일대 뮤직&캠핑 페스타 개최

20

1

▲사진= 11일 영일대 해수욕장 일원에서 열린 \’2024 포항 영일대 뮤직&캠핑 페스타\’ 개막식 모습 (포항시 제공)

– 캠핑가요제, 버스킹, 캠핑페어, 캠크닉존 운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

포항=에너지기경제신문 손중모기자 포항시는 11일과 12일 양일간 영일대해수욕장 일원에서 열린 \’2024 포항 영일대 뮤직&캠핑 페스타\’가 1만 5천여 명이 방문한 가운데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최근 유행하는 \’캠핑과 피크닉\’을 혼합한 캠크닉과 뮤직페스티벌을 접목해 가족, 연인, 남녀노소 누구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캠핑문화를 만들고 해양관광도시 포항을 알리기 위해 마련, ㈜대구일보사가 주최·주관했다.

11일 첫째 날에는 참가자들의 소중한 사연과 신청곡 접수로 이뤄지는 보이는 라디오와 250여 팀의 참가자 중 시민 가왕을 뽑는 캠핑가요제 1차 예선전, 지역예술가들의 다채로운 버스킹 공연이 펼쳐졌으며, 개막식을 비롯해 인기가수들로 구성된 뮤직페스타가 열렸다.

12일 둘째 날에는 버스킹 공연과 함께 오후에는 상금 500만 원을 걸고 가왕을 뽑는 캠핑가요제 본선이 열려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유명 캠핑 유튜버들이 추천하는 캠핑과 찰떡궁합인 감성 소품을 이용한 캠핑테리어(캠핑+인테리어) 포토존을 구성해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국내 유수 캠핑업체 및 캠핑브랜드의 캠핑용품 등을 소개하는 캠핑페어를 상시 운영해 캠핑족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외에도 휴식 및 간단한 음식을 조리해서 먹을 수 있는 힐링 공간인 캠크닉존을 운영했다.

캠크닉존에서는 쓰레기 배출을 최소화하고 머문 자리를 깨끗이 정리하는 \’제로 웨이스트\’ 캠페인을 실천해 친환경적 캠핑문화에도 앞장서는 모습을 보였다.

박상진 포항시 컨벤션관광산업과장은 “이번 캠핑페스타를 방문한 관람객분들이 잠시나마 근심걱정을 날려버릴 수 있는 시간이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삶의 여유와 힐링이 머무는 \’문화관광 친화도시\’로서의 포항의 매력을 널리 홍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