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생활 속 법률문제 무료법률상담 서비스 제공

36
1

▲사진=포항시청 전경

포항시, 법률고민 해소를 위한 5월 무료법률상담 서비스 제공

포항=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포항시는 일상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각종 법률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지난 10일 시청 법률상담실에서 \’5월 무료법률상담 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날 포항시 법률고문인 윤상홍 변호사는 파산신고, 명예훼손 등 생활법률 문제로 고민이 있는 시민 9명을 상담했다.

무료법률상담은 포항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전화(270-2042~4)로 예약 후 지정된 시간에 시청 법률상담실을 방문해 포항시 법률고문 변호사와 대면해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서는 사이버상담을 운영하고 있으며, 사이버상담은 시 홈페이지의 사이버상담 코너에 상담글을 작성하면 고문 변호사가 온라인으로 답변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박재관 포항시 자치행정실장은 “생활 속 법률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이 무료법률상담에 많이 참여하고 있는 만큼, 시민들이 권리를 보호받고 더 많은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지난 2011년 3월부터 민사, 형사, 가사사건 등 법률분야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시민들의 법률구조 지원을 위해 무료법률상담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2,000여명의 시민들이 법률상담을 받았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