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 엔도비전의 흡수성 지혈제 ‘노바플로’ 출시

16
케이메디허브가 연구를 지원하는 첨복단지의 입주기업 ㈜엔도비전이 흡수성 지혈제 ‘노바플로’를 출시했다 사진케이메디허브
케이메디허브가 연구를 지원하는 첨복단지의 입주기업 ㈜엔도비전이 흡수성 지혈제 ‘노바플로’를 출시했다. [사진=케이메디허브]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가 연구를 지원하는 첨단의료복합단지의 입주기업 ㈜엔도비전이 수술방에 비치된 국소 마취제, 항생제, 혈액 응고제 등 액상형 의약품과 함께 사용이 가능한 체내 흡수성 지혈제 ‘노바플로(NOVAFLO)’를 출시해 지혈제 시장을 개척해 제품을 다각화한다.
 
㈜엔도비전은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에 입주한 의료기기 제조 전문기업으로 바이오 제품을 비롯해 척추, 정형, 부인과, 수의학과, 3D 프린팅 등 의료 전반에 걸쳐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노바플로’는 바이오 소재의 구조체를 계량화한 제품으로 파우더 타입의 제형이 용액과 혼합되면 신속하게 유동성(Flowable) 타입으로 전환되어 다양한 수술 부위에 적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임상시험 결과 모든 경우에서 100% 지혈 효과를 보였으며 평균 50초 이내, 대부분의 환자에게서 2분 내 혈액응고(지혈효과)가 나타나 식품의약품안전처 4등급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했다.
 
케이메디허브는 2019년부터 ㈜엔도비전과 인체지방유래 콜라겐 함유 의료기기 상용화 연구를 함께 진행하고 척추수술용 시뮬레이터 제작을 지원하는 등 제품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입주기업이 개발한 제품의 상용화 지원을 통해 첨단의료복합단지 활성화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