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365 코파일럿’ 한국어 지원…”개발자 지원 강화”

21
'MS 365 코파일럿' 한국어 지원…'개발자 지원 강화'
조원우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가 30일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Microsoft AI Tour in Seoul’에서 발언하고 있다.

조원우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 대표는 30일 “인공지능(AI)은 전 세계 모든 산업의 중요한 변화를 앞당기고 있으며 이 모든 변화의 중심에는 개발자들이 있다”면서 “마이크로소프트는 개발자들이 더 나은 미래를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전방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조 대표는 이날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Microsoft AI Tour in Seoul’ 행사에 참석해 “한국인의 국민적 자산인 끈기와 성실, 속도, 창의성은 AI 시대라는 새로운 변화의 물결 속에서도 한국을 선도적인 위치에 서게 할 원동력이 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날 사무용 소프트웨어에 AI 비서가 탑재된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Copilot for Microsoft 365)’ 에 한국어 기능이 추가됐다고 밝혔다. 국내 사용자들은 워드·엑셀·파워포인트·아웃룩 등 M365 앱을 통해 한국어 명령으로 콘텐츠를 생성하고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공동 기조연설자인 스콧 한셀만 마이크로소프트 개발자 커뮤니티 부사장은 개발자들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AI 도구와 플랫폼을 소개했다. 깃허브 코파일럿(GitHub Copilot)과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 스튜디오(Microsoft Copilot Studio)의 데모를 통해 이 기술들이 실제 업무 환경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설명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