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 환급 서비스 ‘1분’, 업계 최초 환급 신청 이용료 선착순 무료

22
세금 환급 서비스 '1분', 업계 최초 환급 신청 이용료 선착순 무료
세금 환급 서비스 ‘1분’, 업계 최초 환급 신청 이용료 선착순 무료

세무자동화 스타트업 지엔터프라이즈(대표 이성봉)가 운영하는 개인 세금 환급 서비스 ‘1분’에서 종합소득세 신고 시즌을 맞이하여 5월 1일부터 선착순 5만 명을 대상으로 무료 환급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납세자라면 누구나 마땅히 돌려받아야 하는 종합소득세 환급금을 이용료 부담 없이 신청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서비스 주요 고객층인 긱워커의 수입 감소, 물가 상승을 감안하여 환급 신청 이용료 부담을 덜어주는 것이 목적이다.

‘1분’은 소득이 있는 누구나 쉽고 빠르게 종합소득세 환급 신청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세무 전문가가 직접 개발하고 특허받은 환급금 계산 기술을 통해 지금까지 누적 1,100억 원 이상의 환급금을 진단하는 성과를 이뤄냈으며, 간편인증 한 번으로 1인 평균 26만 원의 환급금을 되찾아주고 있다. 또한 인력개입이 없는 완전 자동화 환급 기술을 적용해 환급처리 과정 중 세무대리인이 무단 등록되거나 변경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이성봉 지엔터프라이즈 대표는 “매년 5월 복잡한 세금 신고에 피로감을 느끼는 고객에게, 쉽고 편리한 환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1분’의 존재 이유”라며 “당장의 매출 목표보다는 프리랜서, 파트타이머, 직장인 등 최대한 많은 고객이 간편하고 부담 없이 더 낸 세금을 돌려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엔터프라이즈는 네이버, 네이버 파이낸셜, 하나은행, 나이스평가정보 등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바 있으며, 사업자 대상 환급 서비스 ‘비즈넵 환급’, 세무 기장 자동화 서비스 ‘비즈넵 케어’를 운영 중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