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DX, 인텔리빅스와 스마트 CCTV 플랫폼 개발 맞손

24
포스코DX, 인텔리빅스와 스마트 CCTV 플랫폼 개발 맞손
지난달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스마트공장·자동화 산업전 2024의 포스코DX 전시 부스 전경. 사진 제공=포스코DX

포스코DX(022100)가 비전 인공지능(AI) 전문기업인 인텔리빅스와 판교사옥에서 ‘스마트 폐쇄회로(CC)TV 및 복합인지플랫폼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두 회사는 스마트 CCTV 플랫폼 공동 개발을 추진한다. 제철소 등 산업현장에 스마트 CCTV를 구축한 경험이 있는 포스코DX가 시스템 전반의 개발과 사업 발굴을 맡는다. 인텔리빅스는 영상분석 솔루션을 공급한다.

포스코DX는 생산현장에 스마트 CCTV를 설치해 작업자의 불안정한 이상행동, 작업장 내 안전사고, 품질이상 상황 등을 감지해 사전에 조치하는 다양한 스마트팩토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인텔리빅스는 영상분석, 통합관제, 선별관제 등 영상 관제에 필요한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AI기반 영상관제시스템을 보유했다.

포스코DX와 인텔리빅스는 차세대 복합인지플랫폼 개발도 협력할 예정이다. 포스코DX가 보유한 정보기술(IT)과 자동화기술(OT)을 융합한 디지털 전환 역량과 인텔리빅스의 비전AI 기술을 연계해 기술 고도화를 추진한다. 영상 뿐 아니라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다양한 멀티모달 데이터를 복합적으로 분석해 고도 지능의 스마트팩토리 운영을 할 수 있는 복합인지플랫폼 개발에 힘을 합친다.

포스코DX 관계자는 “이번 협력을 통해 산업현장에 AI 기반의 영상분석 기술 확산이 더욱 빠르게 진행될 것”이라며 “차세대 복합인지플랫폼 개발도 성공적으로 추진해 인텔리전트 팩토리 구축을 리딩해나가겠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