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 ‘우수상’ 수상

19
시흥시 제4회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 콘텐츠 부문 우수상 수상

▲시흥시 제4회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 콘텐츠 부문 우수상 수상. 사진제공=시흥시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시흥시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부산시 벡스코에서 열린 2024년 제4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 \’시흥고향사랑기부제 특별관\’에 참가해 콘텐츠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73개 지자체 및 43개 업체가 참가했다. 시흥시는 도시 인지도를 높이고, 지역홍보 및 시흥고향사랑 기부자 유치에 주력했다.

특히 시화호 조성 30주년을 맞이해 해양 여가문화 중심지로 떠오르는 거북섬과 사계절 축제를 비롯해 일출과 노을이 아름다운 \’거북섬 마리나 경관 브릿지\’ 등 지역축제 및 관광지를 집중 홍보했다. 또한 지역 우수농산물 및 제조-관광 상품으로 구성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소개를 통해 시흥 맛과 멋을 함께 알리는데 주력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시흥시는 시흥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36종) 전시를 비롯해 △시흥시 관광 및 축제 홍보 △축제 포스터 갤리리전 △시흥시 캐릭터 및 굿즈 소개 △마스코트 콘테스트 등을 운영했다.

특히 \’오늘도 시흥행! 룰렛 게임\’과 \’시흥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1+1 이벤트\’를 통해 현장 기부 참여를 유도하며 방문객 호응을 얻었다.

한희재 시흥시 주민자치과장은 “이번 박람회로 시흥 이미지 홍보뿐만 아니라 고향사랑기부제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도 관련 부서 협업을 통해 관광, 농산물 지역기반을 연계한 지역 특색 답례품을 발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제4회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 시흥시 홍보부스

▲제4회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 시흥시 홍보부스. 사진제공=시흥시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최대 500만원까지 주소지가 아닌 다른 지자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10만원까지 전액, 10만원 초과 16.5%) 혜택과 기부액 30%에 해당하는 답례품 혜택을 받는 제도다.

고향사랑기부금은 시흥시민의 복리 증진과 지역문제 해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용될 예정으로, 세부사항은 고향사랑e음(ilovegohya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