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온라인수출 공동 물류사업’ 수행기관 선정

23

hanjin
㈜한진 CI./한진

㈜한진이 중소벤처기업부·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시행하는 ‘2024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중소기업의 온라인 수출 경쟁력을 높인다.

9일 ㈜한진에 따르면 중기부와 중진공에서 시행하는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에 참여해 ‘원클릭 글로벌’과 글로벌 거점을 통한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한다.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은 중소벤처기업의 온라인 해외진출을 위해 물류 부담을 완화하고 물류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한진은 지난 2022년부터 수행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다.

다품종 소량 수출 물량을 보유한 중소기업의 경우 해외진출 시 물류비의 부담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으로 물류비 절감과 물류서비스 지원을 통해 온라인 수출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진은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인 ‘원클릭 글로벌’과 주요 글로벌 물류거점 및 해외법인 운영 역량을 통해 수행기관으로 참여하여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

‘원클릭’은 지난 2019년 ㈜한진이 보유한 물류 전문성에 디지털 역량을 결합해 소상공인 및 1인 판매자 등 사업 초기 물량이 적은 소규모 고객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택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런칭한 플랫폼이다.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의 지원을 받는 참여 기업은 ㈜한진의 원클릭 글로벌을 통해 미국, 일본, 홍콩, 대만, 싱가포르 5개국을 대상으로 한 해외배송 서비스를 최대 10%까지 할인 받을 수 있고, 수출목록변환신고와 신고 비용도 중진공으로부터 지원받는다.

㈜한진 관계자는 “우리 회사는 중진공에서 시행하는 공동물류사업의 목적에 부합하는 ‘원클릭 글로벌’과 글로벌 물류 거점을 보유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해외진출을 원하는 고객의 사업 성장에 도움을 주는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