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우스, 세미콘코리아 2024 참가…맞춤형 로봇으로 반도체시장 공략

154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반도체·디스플레이 제조장비 전문기업 제우스가 오는 31일 개최되는 ‘세미콘코리아 2024’에서 차세대 로봇 시제품을 최초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은 제우스 CI. [사진=제우스]

제우스의 신규 로봇은 ‘모바일 매니퓰레이터(Mobile Manipulator)’에 최적화된 맞춤형 로봇이다. △최대 30Kg 가반 중량 △어플리케이션에 따라 4축~6축 선택 기능 △48V 또는 24V 구동 가능 △컴팩트한 구조 △모바일(무인운반차량(AGV) 또는 자율이동로봇(AMR))기기와 통합 시스템 구축 △Class 10설계 적용으로 반도체·디스플레이 제조라인 적용 가능 등의 특장점으로 시장 경쟁력을 확보했다.

제우스는 국내 최대 반도체 전시회 ‘세미콘코리아’에 신제품 출품을 통해, 산업용 로봇사업 영역을 기존 확보한 F&B(Food and beverage, 외식업), 화장품, 전기전자 시장 외에 반도체 시장까지 확장한다는 포부다.

회사는 전 세계적인 화합물 반도체 수요 증가에 따른 8인치 팹 투자 증가 추세와 자동화시스템에 대한 고객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로봇 기술력을 선제적으로 개발해 왔다. 머신텐딩(Machine Tending)·모바일 매니퓰레이터가 필요한 공정뿐 아니라 클린룸 내 훕(FOUP), 트레이(Tray), 지그류(Jig) 이송 등의 다양한 분야에 대응 가능한 자체 기술력을 소개하고 반도체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지난 1970년 설립된 제우스는 2006년 코스닥 상장 이후 디스플레이 장비·반도체 세정 장비 제조에 특화해 50년간 지속 성장해왔다. 세정·식각 공정의 다양한 응용 분야를 대응할 수 있는 솔루션과, 전공정·후공정, 그리고 어드밴스드 패키징(Advanced Packaging) 분야에 적용 가능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적극적인 M&A를 통해 반도체 장비, 제어솔루션, 반도체용 케미컬 전문 자회사도 동반 성장 중이다. 회사는 급변하는 국내외 시장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산업용 로봇, 전자재료, 핵심부품, 장비 개발 등 사업 다각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토탈 솔루션 프로바이더(Total Solution Provider)’로 성장한다는 목표다.

고객에게 지속가능한 가치를 제공하고 인더스트리 4.0 시대를 대비하는 제우스는 이달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세미콘코리아 2024’ A홀 전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