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 프리미엄 샤인머스켓 홍콩 수출

135
영천 프리미엄 샤인머스켓 홍콩 수출 상차식에서 최기문 영천시장앞줄 왼쪽 일곱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사진영천시
영천 프리미엄 샤인머스켓 홍콩 수출 상차식에서 최기문 영천시장(앞줄 왼쪽 일곱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사진=영천시]

국내·외의 여러 악조건을 극복하고 경북 영천시의 대표 농산물인 영천산 샤인머스켓이 수출길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했다.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29일 뉴스타수출포도작목반에서 프리미엄 샤인머스켓 수출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뉴스타수출포도작목반(반장 신길호)은 최고 품질 샤인머스켓 수출을 위해 조직됐으며, ‘프리미엄 농산물 수출단지’ 조성 후 꾸준하게 수출을 추진하고 있는 작목반이다.
 
이번 설 명절을 맞아 프리미엄 샤인머스켓을 홍콩으로 수출하는 것으로, 홍콩에도 영천 프리미엄 샤인머스켓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뉴스타수출포도작목반 신길호 반장은 “점점 치열해지는 국제 샤인머스켓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품질관리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선별에 특히 신경을 쓰고 있으며, 최고 품질의 프리미엄 샤인머스켓 생산과 수출로 국내시장의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서명환 영천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29일 수출을 위한 상차식에 참석해 “국내 샤인머스켓 가격이 조금 회복되어 농가의 시름이 약간은 덜어졌으나, 뉴스타작목반의 수출을 시작으로 다른 작목반의 수출도 이루어져 농가 소득이 증가하길 기대한다.”라며 수출상차식 소감을 밝혔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