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증권금융·KB국민은행, 우리사주 도입 중소에 금리 깎아준다

225

한국증권금융과 KB국민은행이 중소기업의 우리사주 제도 도입 활성화를 위해 400억 원의 대출 재원을 마련, 저금리 대출을 지원한다.

한국증권금융·KB국민은행, 우리사주 도입 중소에 금리 깎아준다
지난 22일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윤창호(왼쪽) 한국증권금융 사장과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동반성장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제공=한국증권금융

한국증권금융은 KB국민은행과 지난 22일 상생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동반성장협약식을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각각 200억 원씩 총 400억 원의 대출 재원을 출연해, 우리사주 제도를 도입한 중소기업에 저금리 대출을 실시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중소기업에 대출 금리 1.52% 포인트를 감면한다. 거래 기여도, 신용 등급에 따른 추가 감면도 있을 수 있다. 지원대상 중소기업 당 대출 한도는 최고 10억 원 이내다. 한국증권금융 관계자는 “많은 기업들이 금리감면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출 문의는 KB국민은행 영업점을 통하면 된다. 우리사주 제도 지원 등 문의는 우리사주 전담수탁기관인 한국증권금융에서 제공한다.

윤창호 한국증권금융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최근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게 금리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중소기업의 우리사주제도 도입 활성화에 더욱 기여하겠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과 근로자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이재근 KB국민은행 행장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고통을 분담하고 KB국민은행의 다양한 맞춤형 비금융서비스를 제공하여 실질적인 도움을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서종갑 기자 gap@sedaily.com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