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를 중심으로 불어온 테니스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패션 브랜드들은 다양한 형태로 테니스 트렌드에 참여하고 있다.
일반적인 형태가 관련 제품을 내놓는 것이다. 스포츠 브랜드가 아닌 경우는 콜라보레이션을 통하는 경우가 많다.
휴고 보스는 이탈리아 테니스 스타 마테오 베레티니와의 협업 컬렉션을 출시한다.
이번 협업에서는 보스와 마테오 베레티니 그리고 아식스가 함께하여 테니스화와 의류를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테니스의 필수품인 폴로 셔츠, 팬츠, 모자 등을 세련되고 스포티한 스타일과 시그니처 컬러로 구성되었다. 또한, 아식스와의 협업으로 제작된 ‘젤-레졸루션 9’ 테니스화는 카멜 컬러를 중심으로 블랙과 화이트를 혼합하여 보스의 브랜드 DNA를 강조했다.
또한, 팝업 스토어 공간에서는 ‘젤-레졸루션 9’ 테니스화를 포함하여 지속 가능한 성능의 HeiQ AeoniQ 폴로 셔츠도 소개되었다. 이 셔츠는 인증된 목재 펄프로 만든 셀룰로오스 실을 사용하여 재생 가능한 원료를 활용하였으며, 폴리에스테르와 유사한 성능을 갖추고 있다.
마테오 베레티니는 “나는 바이센호프의 코트로 돌아가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 멋진 경기뿐만 아니라 청중들의 서포트로 더욱 신나는 BOSS OPEN이 될 것이다”라고 말하며 이번 협업 컬렉션에 대한 기쁨을 나타냈다.
또 다른 형태는 테니스라는 종목과의 헤리티지를 강조하는 것이다. 이와 관련된 것은 바로 테니스 활동을 지원 하는 것이다.
르꼬끄 스포르티브는 테니스 코칭 프로그램인 ‘르코트 클럽’의 4기 크루를 모집한다.
‘르코트 클럽’은 테니스를 함께 배우고 건강하고 즐거운 운동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2년 6월에 1기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7개의 크루가 결성되었다.
르코트 클럽 4기는 7월 9일부터 시작되며 전문 코치들의 지도하에 체계적인 테니스 레슨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6주 차에는 크루 대항 테니스 게임을 통해 직접 경기를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이번 게임은 신규로 오픈한 르꼬끄 테니스 클럽에서 진행되어 더욱 편안하고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또한, 르꼬끄는 이번 크루 모집을 위해 새로 출시하는 테니스 의류와 용품으로 구성된 스타터 키트를 제공하며, 르꼬끄의 시그니처 테니스화 ‘르코트 플레이’도 제공한다. 더불어 모든 프로그램이 끝나더라도 크루들은 계속해서 다른 기수의 크루들과 함께 테니스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르꼬끄 관계자는 “르코트 클럽은 건강하고 즐거운 테니스 문화를 함께 공유하고 즐기기 위해 기획되었다”며, 크루들은 테니스를 통해 소통하며 운동을 계속할 수 있는 동기부여와 실력 향상을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르꼬끄는 테니스를 즐기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르코트 클럽에 도전해보라고 당부했다.
르코트 클럽 4기 신청은 6월 14일부터 6월 25일까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