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로 확인하세요
1. 골든 글로브 시상식이란?
2. 셀러브리티들의 잊을 수 없는 룩
골든 글로브 시상식이란?
매년 할리우드 외신 기자 협회(HFPA)가 주최하는 골든 글로브 시상식은 영화와 TV 드라마 분야의 최고 작품과 배우를 선정해 시상하는 자리입니다. 오스카의 전초전으로 불릴 만큼 권위 있는 시상식으로, 매년 화려한 레드카펫 룩으로 전 세계 패션 팬들을 설레게 하죠. 올해 역시 예외는 아니었어요.
레드 카펫 위 여신들
DEMI MOORE
」
데미 무어는 이번 레드카펫에서 아르마니 프리베의 메탈릭 실버 머메이드 드레스를 선택해 강렬한 분위기를 자아냈습니다. 구조적인 실루엣과 광택이 느껴지는 소재의 조화는 영화 〈서브스턴스〉에서 압도적인 연기를 보여준 데미 무어의 카리스마를 더욱 돋보이게 했죠. 데미 무어는 뮤지컬·코미디 영화 부문 여우주연상을 거머쥐었습니다.
ZENDAYA
」
영화 〈챌린저스〉로 최우수 여우주연상 후보에 오른 젠데이아. 보디 라인을 드러내는 강렬한 오렌지빛 드레스로 글래머러스한 매력을 연출했습니다. 드레스 뒤로는 화려한 볼가운 스타일의 트레인이 길게 늘어졌고, 같은 색으로 맞춘 앞코가 뾰족한 실크 펌프스로 룩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MARGARET QUALLEY
」
마가렛 퀄리는 샤넬의 화이트 드레스를 선택했습니다. 티어드 스커트와 블랙 리본 벨트 디테일에서 그의 청순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가 고스란히 느껴집니다. 여기에 다이아몬드를 장식한 헤드밴드와 샹들리에 이어링으로 포인트를 더했어요. 그는 시상식에서 영화 〈서브스턴스〉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데미 무어와 영화 속 상황극을 보여주며 시상식의 재미를 끌어냈습니다.
CATE BLANCHETT
」
케이트 블란쳇은 황금빛 드레스로 모든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드레스 상단에는 반짝이는 보석을 촘촘하게 장식해 품격을 한층 높였죠. 전통적인 디자인의 주얼리 대신 볼드한 이어 커프로 마무리해 그야말로 여왕의 아우라를 풍겼습니다.
NICOLE KIDMAN
」
〈베이비 걸〉로 여우주연상 후보에 이름을 올린 니콜 키드먼은 어깨가 한쪽만 드러나는 발렌시아가의 비대칭적인 드레스를 입고 레드카펫 위에 섰습니다. 반짝이는 소재와 간결한 디자인은 니콜 키드먼의 클래식한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했죠.
」
SELENA GOMEZ
」
엘리자베스 테일러의 환생인가요? 프라다의 하늘색 드레스를 입고 등장한 셀레나 고메즈는 헤어, 메이크업, 의상 선택까지 모든 방면에서 고전적인 할리우드 스타의 스타일을 재현했습니다. 이제는 앳된 티를 완전히 벗고 한층 성숙해진 모습입니다.
EMMA STONE
」
사랑스러운 픽시 컷 헤어 스타일을 연출한 엠마 스톤은 루이비통의 미니멀한 레드 드레스를 착용했습니다. 간결한 스트랩리스 디자인과 허리의 리본 디테일 덕에 그의 사랑스러운 매력이 한층 살아납니다.
- 골든디스크 음반 부문 대상은 ’10년 개근’ 세븐틴
- 박규영의 확신
- 박규영의 당찬 얼굴, 엘르 디에디션 커버 공개
- 지난해 가장 사랑받은 쿠션 제품은? #엘르뷰티어워즈2025
- ‘지갤러리’ 디렉터 이다경의 취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