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링 기능을 입다… 여름철을 시원하게 만드는 냉감 의류의 진화

45

올여름, 무더위가 일찍 찾아오면서 냉감 기능을 탑재한 의류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기후 변화에 따른 온도 상승과 더불어, 패션 업계가 냉감 기술을 다양한 의류에 접목시키면서, 폴로 셔츠부터 아이스 데님에 이르기까지 그 범위가 넓어지고 있는 추세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에 따르면, 냉감 소재 시장의 규모는 현재 3조 원을 넘어서는 추세이며, 오는 2025년에는 4조 710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러한 성장세는 냉감 기술이 단순한 편안함을 넘어, 고기능성 패션으로 자리잡고 있음을 보여준다.

/사진=네파
/사진=네파

특히, 네파는 냉감 기술의 선구자로서, 2019년 ‘프레도 폴로 셔츠’를 통해 냉감 폴로 셔츠 시장을 개척했으며, 이후 계속해서 기술을 업그레이드하여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네파의 ‘프레도 폴로 셔츠’는 햇빛을 반사하여 착용자의 체온을 낮춰주는 기술을 탑재, 쾌적한 착용감과 함께 뛰어난 흡한속건 기능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네파의 매출 성장을 견인하며 여름철 냉감 의류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져왔다.

이외에도 네파는 ‘비타 프리모션 팬츠’와 같이 신축성과 냉감 기능을 겸비한 의류를 선보이며, 더운 여름철에도 활동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이러한 제품들은 냉감 기능뿐만 아니라 패션 트렌드에 맞춘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노스페이스와 아이더와 같은 다른 브랜드들도 이 시장에 주목하고 있으며, 각자의 독특한 기술과 소재를 활용하여 다양한 냉감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노스페이스는 키즈용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카테고리의 냉감 의류를, 아이더는 아이스 데님을 선보이며 각기 다른 소비자 층을 공략하고 있다.

/사진=아이더
/사진=아이더

이처럼 다양한 브랜드들이 냉감 의류 시장에 뛰어들며, 기능성과 패션성을 겸비한 여름 의류의 새로운 장을 열고 있다. 소비자들은 이제 더위 속에서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기능적인 의류를 선택함으로써, 여름철을 더욱 쾌적하고 스타일리시하게 보낼 수 있게 되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