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힐보·웨이크메이크, 日뷰티성지 ‘앳코스메 도쿄’ 입성

181

CJ올리브영은 △바이오힐보, △웨이크메이크, △브링그린, △필리밀리가 오는 26일까지 일본 최대 뷰티 편집숍 ‘앳코스메 도쿄’에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진=CJ올리브영
사진=CJ올리브영

‘앳코스메’는 일본 최대 뷰티 전문 플랫폼이다. 일본 내 30여개의 매장과 온라인몰을 운영 중이다. ‘앳코스메 도쿄’는 하라주쿠에 위치한 약 400평 규모의 플래그십 스토어로, 일본 젊은 층 사이에서는 ‘뷰티 성지’로 불리고 있다.

올리브영은 △바이오힐보, △웨이크메이크, △브링그린, △필리밀리를 현지 고객에게 소개하기 위해 ‘뷰티풀 크리스마스’를 콘셉트로 부스를 운영한다. 일주일 간의 행사 기간 동안 약 4만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들 브랜드는 지난 2019년 복합 쇼핑몰 ‘루미네’ 입점을 시작으로 일본 진출에 나서고 있다. 현재 일본 3대 오프라인 화장품 매장이라 불리는 앳코스메와 ‘플라자’, ‘로프트’ 뿐만 일본 최대 이커머스 ‘라쿠텐’과 ‘큐텐재팬’ 등의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사진=CJ올리브영
사진=CJ올리브영

특히 우수한 품질의 화장품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선보이는 브랜드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올해 바이오힐보는 큐텐재팬에서 좋은 성과를 보인 브랜드를 시상하는 ‘큐텐 어워즈 2023’에서 뷰티 부문 ‘루키 어워드‘을 수상하며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에 따라 이들 브랜드의 일본 매출은 최근 3년 간 연평균 두 배씩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1월~11월)는 오프라인 채널에서만 약 150%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화장품의 오프라인 구매 비중이 높은 큰 일본 시장의 특성을 고려하면 고무적인 성과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