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핏 코트는 일반적으로 넉넉한 사이즈와 여유로운 핏을 가지고 있어, 편안함과 스타일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매력적인 패션 아이템 이다.
오버핏 코트는 몸에 꼭 맞지 않고 여유로운 핏을 제공하여, 움직임이 편안하다.
특히, 요즘 처럼 추운 날은 코트만 입기에는 너무 춥지 않을까 하는 걱정에 선뜻 코트에 손이 가지 않지만, 사이즈에 여유가 있는 오버핏 코트는 이너로 여러 겹의 옷을 겹쳐 입어도 불편하지 않아, 추운 날씨에 이상적이다.
오버핏 코트는 다양한 스타일과 잘 어울린다. 공승연은 진과 함께 블랙컬러의 오버핏 코트를 세련되게 스타일링 했다. 오버핏 코트는 캐주얼한 청바지부터 정장 바지, 드레스까지, 다양한 의상과 매치하여 다채로운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오버핏 코트는 넓은 어깨선과 여유로운 소매 등 독특한 디자인 요소를 가지고 있어, 현대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이는 트렌디한 룩을 연출하는 데 도움이 된다.
고민영은 브라운 톤의 오버핏 코트를 내추럴하게 스타일링 했다. 코트와 색감이 어울리는 니트를 어깨에 슬쩍 두르거나, 머플러를 매치해 스타일 지수를 업 시키고 방한성도 높일 수 있다.
오버핏 코트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에게나 잘 어울릴 수 있는 유연한 아이템이다. 남성적인 강인함부터 여성스러운 우아함까지, 다양한 매력을 표현할 수 있다. 단, 키가 평균 보다 많이 작은 경우라면 코트의 기장에 좀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고, 이너를 슬림하게 입어 전체적으로 너무 짜리 몽땅해 보이는 연출을 지양해야 한다.
한예슬은 블랙진과 함께 그레이 컬러의 오버핏 코트를 매치 했다. 이너를 올 블랙으로 통일하고, 굽이 높은 슈즈를 선택해 더욱 슬림하고 여성스러운 비주얼을 완성 했다.
나나는 카멜색의 오버핏 코트에 베이지 컬러의 터틀넥 스웨터를 매치, 쨍한 색감의 버킷햇을 더해 발랄한 룩을 완성했다.
이처럼 오버핏 코트는 편안함, 스타일, 다양성, 매력, 실용성을 모두 갖춘 패션 아이템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데는 이유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