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AMG는 2일(현지시간) 트랙에 오르기를 원하는 부유한 모터스포츠 애호가들을 위한 트랙 전용 모델을 공개했다.
메르세데스-AMG GT GT2 프로(Mercedes-AMG GT2 Pro)는 기존 AMG GT GT2를 시발점으로 삼았으며 4.0리터 V8 엔진으로 739마력까지 출력을 높여 일반 주행 시의 697마력보다 높아졌다. 변속기는 시퀀셜 6단 변속기와 변경된 기어비 설정을 갖춘다.
AMG GT GT2 프로는 4방향 조절식 충격 흡수 장치 세트를 적용했다. 리어 윙에는 더 큰 엔드 플레이트를 추가해 공기역학을 조정했다.
외관에는 청록색 줄무늬가 있는 무광택 회색 차체와 함께 제공된다. 18인치 휠은 일치하는 색상 구성을 가지며 차체의 탄소 섬유 요소는 밝은 마감 처리를 받는다.
실내에서 센터 콘솔 위의 바니쉬는 푸른빛을 낸다. 에어컨은 트랙 세션 동안 운전자를 편안하게 해주며, 안전을 위해 탄소 세이프티 셀, 5점식 하니스, 안전망, 소화기 및 탈출용 해치가 포함된다.
구매자들은 트랙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액세서리들도 구입 가능하다. 푸마에서 제공하는 경주복과 장갑, 신발, 경기용 속옷 등이 있으며, AMG GT GT2 프로 디자인의 Bell 헬멧도 포함된다.
메르세데스-벤츠는 더 많은 편의 시설을 찾은 고객들을 위해 여러 가지 옵션을 제공한다. 승객 안전 셀은 동승자가 트랙을 따라 탈 수 있는 것을 의미하고 좌석과 헬멧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냉각 시스템과 음료 시스템도 있다.
AMG GT GT2 프로 구매자들은 또한 메르세데스-AMG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AMG 레이싱 시리즈 경기에 참가하기 위한 우선적인 접근권을 얻는다.
한편, 메르세데스 벤츠는 차세대 AMG GT를 곧 출시할 예정이다. 신형 AMG GT는 최고 사양인 E-퍼포먼스에서 4.0리터 V8과 전기 모터를 결합해 총 시스템 출력을 800마력 이상으로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다.
-MOTORDAI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