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MINI)에서 신형으로 출시될 예정인 쿠퍼 EV의 고성능 버전 JCW(John Cooper Works) 모델이 스파이샷에 포착됐다.
18일(현지시간) 외신은 미니 쿠퍼 JCW EV의 위장막 테스트 차량 사진을 공개하며 몇 가지 주요 특징에 대해 보도했다.
미니 쿠퍼 JCW EV의 테스트 차량은 차체 외부에 소용돌이 모양을 하고 있어 일반 쿠퍼 EV와 큰 차이점을 쉽게 찾아볼 수 없다. 그러나 독특한 전면 범퍼 디자인과 스포티한 공기 흡입구가 확인되며, 공기 흡입구는 중앙에 수직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수평적인 막대를 특징으로 한다.
JCW 모델이 기본 모델보다 크기가 큰 리어 스포일러로 구별됨에 따라 이러한 변화는 미니 쿠퍼 JCW EV에서도 계속된다. 공격적인 리어 디퓨저를 동반한 약간의 수정된 디자인의 리어 범퍼도 볼 수 있다.
다른 특징으로는 플러시 도어 핸들과 스타일리시한 휠이다. 또한 테일램프는 유니언 잭에서 영감을 받은 그래픽이 있는 삼각 형태를 갖출 예정이다.
내부 스파이샷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성능 세부 사양에 대해서도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미니는 쿠퍼 EV 모델이 40.7kWh 배터리와 184마력의 출력을 가질 것이라고 밝혔으며 쿠퍼 SE는 더 큰 54.2kWh 배터리와 218마력의 더 강력한 전기 모터를 적용할 예정이다.
미니 쿠퍼 JCW EV는 기본 쿠퍼 모델보다 더 강력한 출력과 에어로 다이내믹 기술이 접목될 것으로 예상된다. 1회 충전 시 주행거리 또한 알려진 것이 없으며, 기본 쿠퍼 EV 모델은 한 번 충전으로 300~400km 주행할 수 있다.
-MOTORDAI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