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굿우드 페스티벌에서 르망 하이퍼카 공개 예정

700

람보르기니 오토모빌리는 6일(현지시간) 매년 영국에서 개최되는 굿우드 페스티벌 스피드(Goodwood Festival of Speed) 행사에서 르망 하이퍼카 클래스 경주에 참가는 차량을 공식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굿우드 페스티벌은 7월 13일에 열리며 람보르기니는 2024년 세계 내구 선수권대회(WEC)와 IMSA 웨더텍 스포츠카 챔피언십에 출전할 새로운 경주용차를 공개한다.

경주용차에 대한 세부 사항은 아직 밝혀진 것은 없지만 그림자로 뒤덮인 티저 이미지는 람보르기니의 새로운 슈퍼카 레부엘토와 동일한 Y자 모양의 LED 조명 요소를 가질 것을 보여준다. 이 차량은 또한 레부엘토와 같이 레이스 클래스의 규정에 따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한다.

현재 르망 하이퍼카 및 GTP 클래스의 출력은 680마력으로 제한되지만, 자동차 제조업체가 엔진에 실린더를 몇 개를 선택할지에 대해서는 자유롭다. 포르쉐는 8개를 선택했으며, 아큐라는 6개를 선택했다. 람보르기니의 경우는 레부엘토와 같은 V12를 선택할지 미래 양산형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의 기반이 될 V8 엔진이 될지는 공식 발표에서 확인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람보르기니는 굿우드 페스티벌에서 경주용 자동차 외에도, 신형 슈퍼카 레부엘토와 우라칸 스테라토 등 다양한 모델을 전시 및 힐클라임 경주에 투입할 예정이다.

-MOTORDAILY-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