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카이엔이 오는 4월 18일(현지시간 기준) 부분변경 모델로 선보이기에 앞서 인테리어 이미지를 지난 29일 공개했다.
카이엔 부분변경의 인테리어는 기존 모델과 완전히 다르게 보이며, 재설계된 운전석 중앙에는 아날로그 회전 속도계가 있는 현재 레이아웃을 12.6인치 커브드 디지털 계기판으로 업데이트했다.
옵션 사양에 따라 운전자는 최대 7개의 디스플레이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공개된 이미지에는 필수 정보에 초점을 맞춘 단순화된 레이아웃이 포함된다.
대시보드 중앙에는 직사각형의 12.3인치 화면이 자리 잡는다. 인포테인먼트는 차량 기능 작동을 위한 시리 음성 명령을 지원하고 온라인 커넥티드 내비게이션은 표준 기능이다. 정지 상태에서 탑승자는 디스플레이에서 비디오를 스트리밍할 수 있다.
대형 디스플레이 아래에는 HVAC 시스템을 위한 새로운 제어판이 있다. 검은색 패널 위에 유리 표면이 있으며, 햅틱 피드백과 함께 터치 인식 기능이 포함된다. 시스템에는 이루 물리적 제어 스위치도 있다. 그 아래에는 볼륨 노브가 제공된다.
수정된 HVAC 컨트롤 레이아웃 및 충전 패드는 기존 기어 변속 레버 자리에 위치하며, 기어 변속 레버는 타이칸과 같이 스티어링 휠 우측의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화면 사이에 재배치됐다.
새롭게 디자인된 스티어링 휠은 현재의 911과 흡사하다. 따라서 수평 스포크에는 다기능 컨트롤이 있으며, 버튼과 휠은 계기판 레이아웃과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을 전환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대시보드의 조수석 앞에는 옵션으로 10.9인치 화면을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탑승자가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미디어를 제어할 수 있다. 또한 화면에는 카이엔이 이동하는 동안 비디오를 스티리밍하고 운전자의 주의 산만을 방지하기 위한 필터가 적용된다.
2024 부분변경 카이엔은 표준 모델에 349마력의 힘을 내는 3.0리터 터보차저 V6 엔진을 기본 장착할 예정이다. S 모델에는 468마력의 트윈터보 V8이 장착되고 E-하이브리드 PHEV 모델은 463마력을 제공하고 확장된 배터리가 탑재될 예정이다.
-MOTORDAI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