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 컨슈머인사이트 설문 서비스 만족도 부문 국산/수입차 통합 1위
올해에만 서비스센터 확충 위해 1100억 원 투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인 컨슈머인사이트의 ‘2024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서비스 만족도(CSI) 부문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에 선정되었다.
소비자 리서치 전문 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 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조사는 지난 7월에 실시됐으며,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 구입을 계획하고 있는 95,389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했다.
서비스 만족도(CSI) 조사는 최근 1년간 공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볼보자동차는 산업 평균보다 52점 높은 865점을 기록해 통합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작년까지 4년 연속 유럽 브랜드 1위를 기록한 성과를 이어가며, 올해 브랜드 최초로 단독 1위에 올랐다. 또한 최근 1년 이내 새 차를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조사한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에서도 작년에 이어 유럽 브랜드 1위에 등극하며, 판매와 AS 전반에 높은 고객 만족을 입증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투자와 다양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서비스 바이 볼보(Service by Volvo)’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차량 수리 및 유지 비용 최소화, 빠르고 편리한 차량 입고 및 수리, 기술 전문성과 정확성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업계 최장 수준의 5년 또는 10만km의 보증 기간을 제공하며, 업계 최초로 ‘평생 부품 보증 제도’를 실시하여 유지 비용을 지속적으로 낮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1100억 원을 투자해 서비스센터를 전년 대비 15% 확충하여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개인 전담 서비스(VPS)’와 ‘어프렌티스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운영해 전문적인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스웨디시 프리미엄 브랜드에 걸맞게 보다 차별화되고 실질적인 고객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은 결과 고객들에게 인정받는 서비스 만족도 1등 브랜드가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볼보자동차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400마력 마일드 하이브리드 탑재한 레인지로버 스포츠 25년형 출시
- 현대차, 1억 대 생산 기념 <다시, 첫걸음> 전시 개최
- 제로백 3.2초 자랑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포르쉐 파나메라 E-하이브리드 공식 출시
- “더 많은 혜택 제공” Tesla Korea, 차량 할인까지?
- 르노코리아, 1년 10개월만에 국내 승용차 점유율 4% 진입. 판매 순위 4위 등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