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 굿우드 패스티벌에서 새로운 폴스타 콘셉트 BST 공개

215

폴스타가 2024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Goodwood Festival of Speed, 이하 굿우드 페스티벌)에서 새로운 콘셉트인 폴스타 콘셉트 BST(Polestar Concept BST)를 공개하고, 폴스타의 확장된 라인업을 선보인다.
 
굿우드 페스티벌의 퍼스트 글랜스 패독(First Glance Paddock)에서는 폴스타 2(Polestar 2)에 이어 플래그십 대형 전기 SUV 폴스타 3(Polestar 3), 퍼포먼스 전기 SUV 쿠페 폴스타 4(Polestar 4), 전기 로드스터 폴스타 6 콘셉트(Polestar 6 Concept)가 함께 전시된다. 

폴스타 콘셉트 BST(Polestar Concept BST)는 클래식 모터스포츠 실버 색상으로 마감된 맞춤형 차체의 입체적인 아치와 넓은 광폭의 22인치 단조 알로이 휠이 특징이다. 에어로 다이내믹에 최적화된 보닛과 독특한 에어 벤트 디자인은 공격적인 프론트 스플리터로 구성됐다. 또한, 매력적인 리어 윙으로 모터스포츠의 디자인 테마를 후면까지 이었으며, 레이싱 리버리(racing-livery) 에서 영감을 받은 맞춤형 그래픽으로 디자인을 완성했다.
 
토마스 잉엔란트 (Thomas Ingenlath) 폴스타 CEO는 “이제 폴스타는 세 모델을 생산하는 브랜드로 성장했으며, 글로벌  이벤트에서는 최초로 이 모델들을 한 자리에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흥미진진한 자동차들과 열광적인 관중으로 가득한 굿우드 페스티벌은 폴스타 콘셉트 BST를 선보이기에 완벽한 장소이다. 새로운 폴스타 콘셉트 BST는 퍼포먼스 브랜드인 폴스타의 방향성과 향후 라인업에 BST의 퍼포먼스가 어떻게 반영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라고 말했다. 

폴스타는 굿우드 페스티벌의 상징인 약 1.9km 길이의 힐 클라임(hill climb)에서 폴스타 6 콘셉트의 주행을 시연할 예정이다. 특히, 폴스타 5와 함께 자체 개발한 맞춤형 알루미늄 PPA 플랫폼(Polestar Performance Architecture)이 적용된 폴스타 6 콘셉트는 현재 폴스타 라인업의 정점에 자리한다.
 
폴스타 메인 부스 방문객들은 폴스타 콘셉트 BST와 폴스타 2, 새로운 럭셔리 전기 퍼포먼스 SUV 라인업인 폴스타 3와 폴스타 4를 함께 만나볼 수 있으며, 일렉트릭 애비뉴 지역(Electric Avenue area)에서도 폴스타 4가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등록을 통해 몰레콤(Molecomb) 테스트 주행 코스에서 폴스타 모델을 직접 시승할 수 있다. 

한편, 폴스타 4는 국내 시장에 8월에 출시 예정이며, 10월 말 고객 인도를 목표로 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폴스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글 / 원선웅 (글로벌오토뉴스 기자)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