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티, 일산 자동차 거리에 체험 공간 개관

378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KEC)’ 1호점 개관
차박과 장거리 주행 지원하는 시승부터 차량 인도 세레머니 장까지

KG모빌리티(이하 KGM)가 다양한 드라이빙 체험을 제공하는 익스피리언스 센터(Experience Center)를 경기도 고양시에 마련하고 개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시승과 상담은 물론 브랜드 역사와 콘셉트카 전시까지 동시에 이뤄지는 공간이다.

일산에 위치한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 1호점. /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 일산’이 위치한 곳은 현대자동차 등 국산차 뿐만 아니라 볼보, 포드, 렉서스, BMW 등 많은 수입차 전시장이 마련된 거리다. KGM이 입점하기 전에는 닛산의 전시장이 입점했던 건물이기도 하다. 총 3층 규모이며 1층에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영상이 송출되는 디지털 월과 쇼룸 등이 마련됐고 2층에는 자연과 함께하는 캠핑 분위기의 쇼룸이 마련됐다. 이외에도 차량 인도 세리머니 장과 고객 라운지 등 고객을 위한 공간이 준비되어 있으며,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선보인 콘셉트카 F100 전시를 비롯해 70년의 역사를 지닌 KGM 히스토리월 등 전시 공간이 마련됐다.

차별화된 드라이빙 경험을 위해 4개의 시승 코스와 3개의 시승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토레스 EVX ▲더 뉴 토레스 ▲티볼리 ▲렉스턴 써밋 ▲렉스턴 스포츠 칸 등 전기 SUV부터 도심형·프리미엄 SUV까지 다양한 차량을 준비해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맞춤형 시승을 할 수 있다. 전기차 픽업 O100 등 신규 모델도 출시 시점에 맞춰 라인업에 포함할 예정이다.

곽재선 KGM 회장(오른쪽 세 번째)과 임직원이 익스피리언스 센터 일산 개관식에서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 KGM

시승 코스도 다양하게 준비됐다. 일산 시내 위주로 주행하는 ▲어반 코스, 자유로와 파주출판도시를 중심으로 주행하는 ▲다이내믹 코스, 일산 도심과 덕양구 시외를 주행하는 ▲어드벤쳐 코스, 일산 도심과 인근 골프장 주변 도로를 주행할 수 있는 ▲전기차 코스 등 4가지의 단거리 시승 코스를 마련했다.

이외에 본인의 드라이빙 스타일에 맞게 자유롭게 시승할 수 있는 특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오버나잇 시승은 캠핑과 차박을 테마로 차량에 캠핑 장비 설치를 지원해 주며 1박2일 동안 아웃도어 경험을 제공한다. ▲장거리 시승은 24시간 동안 시승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여행이나 레저 활동에 관심 있는 고객을 위해 여행지 중심 코스로 운영되며 커피 머신 및 쿨러백 등 여행 관련 굿즈 대여 서비스를 지원한다. ▲키즈&펫 전용 시승은 어린 자녀 또는 반려견을 위한 안전 시트 및 편의용품을 장착해 가족과 함께하는 드라이빙을 4시간 동안 즐길 수 있다.

캠핑을 콘셉트로 구성된 익스피리언스 센터 일산 2층의 쇼룸. / KGM

곽재선 KGM 회장은 개관식에서 인사말을 통해 “지난 3월 경기도 군포와 대전에 광역시승센터를 설치한 데 이어 이번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 개소로 브랜드 소통의 기회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 니즈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일산점을 시작으로 추후 서울, 부산, 대구 등 접근성이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확장할 예정이며, 캠핑장 등 주요 문화 콘텐츠를 연계해 고객들의 경험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익스피리언스 센터 일산’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하며 KGM 브랜드를 경험하고 싶은 누구나 언제든지 방문할 수 있다. 시승 예약은 온라인 홈페이지 또는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