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정부, 커넥티드카 개발 위해 1억개의 모바일 네트워크 할당 계획

178

중국 공업정보화부가 차량 간 통신, 차량과 자동차 제조사의 백엔드 관리 시스템 간 통신을 촉진하기 위해 총 1억 개의 11자리 모바일 네트워크 번호를 할당할 계획이라고 차이나데일리가 2024년 6월 4일 보도했다. 전문가들은 이번 조치가 인터넷 연결 차량 개발에 큰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평가했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오늘날 출시되는 자동차는 커넥티비티 기술의 지원으로 더 이상 단순한 운송 수단이 아니라 모바일 지능형 장치가 됐다. 신호등, 주차장, 심지어 도로까지 모두 커넥티드카와 상호 작용할 수 있어 사용자에게 보다 지능적이고 편리한 여행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두 대의 커넥티드카가 서로 대화할 수 있고 운전자는 대형 화면에서 서로의 위치, 경로 및 연료 소비량을 볼 수 있다. 
 
다만 인터넷 커넥티드카는 스마트폰에 비해 네트워크 대역폭, 네트워크 응답 시간, 보안, 관리 용이성 및 통신 서비스 제어 가능성에 대한 요구 사항이 더 엄격하다다. 이 때문에 중국 국토교통부는 자동차에 1억 개의 네트워크 번호를 할당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인터넷 커넥티드카 개발에 큰 진전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차이나데일리는 전문가의 말을 인용해 보도했다.
 
중국은 5G 네트워크와 스마트 커넥티드 카와 같은 신흥 산업의 건강하고 질서 있는 발전을 주도하기 위해 큰 내수 시장과 다양한 응용 시나리오를 잘 활용하고 기술 혁신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한다. 
 
중국 자동차업계에서는 자율주행차는 다른 나라보다 빠른 속도로 중국에서 대중화될 것으로 주장하고 있다.
.
컨설팅 회사인 맥킨지는 중국이 2030년까지 자율주행차와 모빌리티 서비스 매출이 5,000억 달러를 넘어서면서 세계 최대의 자율주행차 시장이 될 것으로 예측했다. 총 자율주행차 매출은 2,3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자율주행차 기반 서비스는 2020년대 말까지 약 2,600억 달러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했다.
 
다만 산업 혁신을 장려하는 것과 안전을 보장하는 것 사이에서 어떻게 균형을 잡을 것인가가 자율주행차 시대로 진입하기 전에 우리가 답해야 할 가장 중요한 질문이라는 의견이 있다고 차이나데일르는 전했다.
 
*사진은 바이두 6세대 로보택시 발표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