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나왔다!” 본격 판매 돌입한 수입 중형 트럭, 54년간 사랑받은 이유가…?

220
이스즈, 5톤 트럭 포워드 1호차 출고식 진행
차량과 함께 서비스 쿠폰 50만 원권 전달
중형 트럭
포워드 (출처-이스즈)

전 세계 100여개국에 상용차, 디젤 엔진(자동차용·산업용), 픽업 트럭 및 SUV를 공급하고 있는 이스즈(ISUZU)가 ‘포워드(FORWARD)’의 1호차 출고식을 진행했다.

이스즈의 국내 공식 판매사인 큐로모터스는 경기 평택시 이스즈 종합출고센터에서 5톤 트럭인 포워드의 1호차 출고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이스즈 포워드 1호차 구매 고객에게는 차량 전달과 함께 출고 기념 서비스 쿠폰 50만 원권을 증정했다.

이스즈 포워드, 1970년 일본에서 처음 출시된 이래로 약 54년간 꾸준히 사랑받는 모델

중형 트럭 (2)
포워드 (출처-이스즈)

이스즈 포워드는 5톤급 적재 중량을 자랑하며, 4×2 구동축 구성(4개의 바퀴 중 동력을 전달받는 바퀴가 2개인 시스템)을 갖춘 중형 트럭이다.

이 모델은 이스즈 3.5톤 ‘엘프(ELF)’와 함께 전 세계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이스즈의 대표적인 라인업 중 하나로, 1970년 일본에서 처음 출시된 이래로 현재까지 약 54년간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특히 이스즈 포워드는 신뢰성과 내구성, 그리고 효율성을 통해 최근 6년간 시장 점유율을 40% 전후를 유지하며 인기 모델로 자리매김했다.

중형 트럭 (3)
포워드 (출처-이스즈)

이스즈 포워드는 240마력의 강력한 출력을 자랑하는 5.2리터급 4기통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이 엔진은 엘프 모델의 190마력 엔진과 같은 본체를 사용하면서도, 유체 클러치와 함께 토크 컨버터를 추가 적용함으로써 폭발 압력을 크게 높여 추가적인 50마력을 확보하는 혁신적인 방법으로 설계됐다.

이스즈 엘프에서 이미 입증된 튼튼한 내구성, 뛰어난 연비, 그리고 적은 요소수 소모량 등의 경제성은 포워드에서도 그대로 이어지고, 운전석에는 에어서스펜션 시트가 적용되어 운전자의 승차감과 편의성을 한층 더 향상시켰다.

중형 트럭 (4)
포워드 (출처-이스즈)

안전성 면에서도 이스즈 포워드는 주목할 만한 기능들을 갖추고 있다. 제동 시스템에는 풀에어 브레이크가 장착되어 있으며, 듀얼 에어백, 비상자동제동시스템(AEBS), 차선이탈경고시스템(LDWS), 차간거리경고시스템(FCW), 경사로 밀림 방지장치(HSA), 그리고 조수석 포함 안전벨트 경고장치 등 다양한 첨단 안전 사양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운전자와 탑승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한편, 포워드 1호차를 출고한 이진표 씨는 “2년여간 이스즈 엘프 차주를 만날 때마다 트럭의 안정성과 승차감, 정숙성, 운영 유지 부분 등을 직접 물어보고 꼼꼼히 따져본 끝에 계약했다”고 말했다.

중형 트럭 (5)
포워드 (출처-이스즈)

이어 “잔고장 없이 지속 운행을 가능하게 하는 내구성과 전체적인 유지비용의 경제성, 탁월한 안정성이 구매를 결정하게 된 강력한 이유였다”고 설명했다.

실시간 인기기사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