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마이크로닉스(이하 마이크로닉스)는 12일(목), 파워서플라이 ‘쿨맥스 포커스 II’ 500W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쿨맥스 포커스 II 500W는 보급형 PC에 적합한 파워서플라이다. ‘사이베네틱스(Cybenetics) ETA’ 인증을 획득했다.
출력 효율 기준을 보여주는 사이베네틱스 ETA 인증은 30도 가량의 핫-박스 내에서 다양한 부하에 의한 출력 효율과 역률, 새는 전력까지 측정해 브론즈(BRONZE)부터 다이아몬드(DIAMOND)까지 6단계로 등급을 분류한다. 쿨맥스 포커스 II 500W는 84~87% 출력 효율을 갖춘 제품에 부여되는 브론즈 등급을 획득했다.
박정수 마이크로닉스 컴포넌트 사업부문 사장은 “전력소모가 큰 고성능 PC 외에도 보급형 시스템 또한 높은 안정성과 에너지 효율이 필요하다. 쿨맥스 포커스 II ETA 브론즈 500W는 최적의 출력 용량과 효율을 겸비한 입문형 파워서플라이로 사이베네틱스 ETA 인증으로 타 입문형 파워서플라이와 차별화를 꾀했다. 이 제품으로 입문형 파워서플라이의 세대교체를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본 제품에는 최대 역률 99%를 구현한 Active PFC 회로 설계, 105℃ 사양의 캐패시터와 낮은 소음과 여유로운 풍량을 갖춘 유압 구조의 HDB(Hydraulic Dynamic Bearing) 냉각팬 등이 적용됐다. 플랫형 케이블로 설치 편의성도 갖췄다.
이 외에 과전압(OVP), 저전압(UVP), 과부하(OPP), 단락보호(SCP) 등 보호회로도 충실히 적용해 안정성을 확보했으며, 5년간 무상보증도 제공한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닉스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