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운영…채팅 통한 심화 문의도
“투자 과정서 느끼는 불편함 개선”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자사 상장지수펀드(ETF) 홈페이지에 ‘ACE 인공지능(AI) 고객센터’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ACE AI고객센터는대규모언어모델(LLM) AI를 활용해 ETF 투자자 문의에 24시간 응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ACE AI고객센터는’프리셋’을 통해 투자자들이 주로 문의하는 ETF 기본 정보나 수익률, 분배 내역 등 정보를 클릭만으로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ETF 상품별 비교하기도 손쉽게 가능하다. 비교 대상 ETF 2개를 설정하면, 상장일부터 분배금 지급 여부까지 9개의 정보가 정리된다. 프리셋 답변은 공유하기 버튼을 활용해 카카오톡으로도 보낼 수 있다.
또한 LLM 기반 채팅을 활용해 기본적인 질문들과 더불어 ETF 상품 전반에 대한 답변을 받아볼 수 있다. 기존 챗봇들이 키워드 검색만 가능한 것과 달리 ACE AI고객센터에서는 대화형으로 한 번에 답을 얻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한 유지·보수도 지속할 계획이다. ETF 관련 자주 문의하는 내용을 추가로 업데이트하는 것은 물론이고 정기적으로 최신 버전의 LLM을 서비스에 적용한다.
아울러 서비스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수집해 검색 속도와 정확성 개선에도 반영할 예정이다.
남용수 한국투자신탁운용 ETF운용본부장은 “ACE AI고객센터 오픈은 투자자들이 투자 과정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한 당사의 노력”이라며 “ETF 투자 과정에서 생기는 수백 개의 궁금증을 ACE AI고객센터를 통해 언제든 문의하고 확인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투운용 ACE ETF, 사상 첫 순자산액 2조원 돌파
- 증권가, 서학개미 모시기 총력전…”해외주식 거래 중개, 주요 먹거리”
- 엔비디아, 이익률 축소 우려에 투심 위축…8.5% 급락
- 우크라이나 종전 얘기 나오니…재건주 벌써부터 ‘들썩 들썩’
- NH證 “美증시, 밸류 부담 속 차익 실현…관세 우려 확대”
- “정권교체 가능할까” “말바꾸기 안돼”…김동연, 이재명 면전서 ‘작심발언’
- [스타 PICK] ‘다이어트 달인’ 소유가 추천하는 초간단 레시피는?
- [데일리 헬스] ‘만세’가 힘든 어깨 질환…’오십견’ 말고 또?
- 20여년 묵은 개발 사업 마무리 위한 노력…’용인 역삼도시개발사업’ 조합 임시총회
- 화성특례시 2024년 출생아수 7200명…2년 연속 전국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