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매출 818억원…전년 比 4% ↑
광고선전비 증가에 따라 적자 기록
차기작 ‘붉은사막’ 게임스컴 B2C 시연
펄어비스는 연결 기준 2분기 매출 818억원, 영업손실 58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했고, 영업손실 폭은 58.6% 줄었으나, 광고선전비 증가로 적자를 냈다. 당기순이익은 9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
2분기 해외 매출 비중은 82%로 집계됐다. 플랫폼별로 PC 75%, 모바일 21%, 콘솔 4% 매출을 달성했다.
‘검은사막’은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프랑스 베이냑에서 이벤트를 열어 북미 이용자들에게 오프라인 경험을 선사했다. 게임 콘텐츠도 꾸준히 개편하며 길드 전쟁 콘텐츠 ‘거점전’과 확정 강화 시스템,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구축했다.
지난 7월 중국 최대 게임쇼 ‘차이나조이2024’에 현지 퍼블리셔인 텐센트와 함께 참가해 검은사막 중국 출시를 위한 사전 마케팅도 진행했다.
검은사막의 대규모 업데이트인 ‘아침의 나라:서울’을 8월 7일 선보였다. 경복궁, 경회루 등 옛 서울을 배경으로, 우리나라 고유의 우두머리 등 즐길거리가 추가됐다. 글로벌은 현지화 작업을 거쳐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펄어비스는 3분기 검은사막과 이브 IP(지식재산권)의 라이브 서비스를 강화한다. 오는 8월 독일에서 열리는 글로벌 게임쇼 ‘게임스컴2024’에서 신작 ‘붉은사막’의B2C(기업과 개인 간 거래) 시연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조석우 펄어비스 CFO(최고재무책임자)는 ”2024년은 검은사막과 이브의 지속적인 변화를 통해 성과를 이어 나가겠다”며 “신규 IP 역시 성공적인 출시를 위한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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