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린홀딩스가 지난 24일 서울교육대학교 종합교육관에서 열린 ‘2024 아시아 로하스(Asia LOHAS(ESG)) 산업대전’ 시상식에서 대상인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한국 화장품을 전세계에 수출하고 있는 태린홀딩스는 ▲화장품 제조·판매 ▲K-콘텐츠 공연 주최 및 홍보 ▲식품, 생활용품 유통·판매 사업을 주요 분야로 한다.
한국무역협회가 지정한 수출 국가대표기업 인증인 ‘지정사’이기도 해, 전세계를 다니며 한국 수출초보기업들의 브랜드를 해외로 진출 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태린홀딩스는 2023년 ‘1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으며, 아시아 로하스 인증 기업으로 인증패를 수여받은 가운데 K-뷰티를 전세계로 수출하는 중소기업으로 도약했다.
한편 ‘아시아 로하스 인증’ 제도는 아시아로하스인증협회에서 국제적으로 운영 중인 친환경 인증제도다. 기업이 참여하는 PGS(Participatory Guarantee systems) 방식으로, 2010년 아시아협회와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에 정착했다.
13회째를 맞이한 ‘아시아 로하스 산업대전’은 아시아 로하스 산업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알리며, 그린뉴딜 정책에 의한 ESG경영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지속가능기업을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다.
아시아로하스산업진흥협회에서 주최하며, 보건복지부·환경부·중소벤처기업부·산업통상자원부·국토교통부·식품의약품안전처 등이 후원한다. 지난 3월부터 215개 기업이 참가해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쳐 ▲정부포상 24점 ▲지자체상(대상) 3점 ▲기관장상 21점이 선정됐다.
- [르포] 텀블러 들고 줄선 삼방사 불자들
-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파리서 한국의 아름다움 알린다
- MSI, 게이밍 모니터 ‘MAG 275F’ 전국 18개 코스트코서 판매
- 아우디, ‘써머투어’ 기념 고객 참여 행사 마련
- 소니, ‘PS5 리모트 플레이어’ 9월 4일 국내 정식 발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