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정·소식·메달순위 등 정보 총망라
26일부터 카톡 오픈채팅탭서도 정보 제공
카카오는 26일(현지시간) 개막하는 ‘제33회 파리 올림픽’을 앞두고 포털 다음에 특집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고, 커뮤니티 서비스가 더해져 이용자들이 함께 응원하며 올림픽을 실감 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집페이지는 PC 다음 첫 화면 배너와 모바일 다음 첫 화면에서 접속할 수 있다.
특집페이지에서는 올림픽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오늘의 주요 경기와 파리 소식 등 각종 정보를 모은 ‘홈’ ▲실시간 주요 뉴스를 제공하는 ‘뉴스’ ▲모든 경기 일정과 결과를 정리한 ‘일정결과’ ▲참가국 메달 현황을 보여주는 ‘메달순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로 응원의 재미를 더한 응원 영역 ‘팀코리아’ 메뉴로 구성했다. 경기 결과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요약 서비스도 준비했다.
특집페이지 상단에 위치한 ‘굿모닝 파리!’ 코너에서 밤사이 있었던 대표팀의 경기 소식을 요약해서 보여준다. 카카오톡 채널 ‘뉴스봇’에서는 올림픽 키워드 입력 시 관련 뉴스와 경기 정보 요약을 제공한다.
카카오는 오는 26일 카카오톡 오픈채팅탭에도 ‘Go! PARiS’ 탭을 연다. 다양한 주제로 가볍고 빠르게 소통할 수 있는 4개의 오픈채팅 라이트 대화방을 개설한다.
탭 상단에서는 올림픽 뉴스와 메달 순위, 경기 일정을 확인할 수 있고 다음 특집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올림픽 관련 오픈채팅 목록도 볼 수 있어 원하는 대화방에 바로 입장 가능하다.
이동훈 카카오 올림픽TF 리더는 “이용자들이 올림픽 관련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특집페이지를 구성했다”며 “올림픽과 대표팀에 대한 관심 및 응원의 열기를 끌어올릴 수 있는 각종 커뮤니티 서비스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 날씨] 중부 최대 ’80mm’ 이상 소나기…제3호·4호 태풍, 현재 위치는?
- 김건희 여사 “최재영이 준 화장품, 미국 할인매장서 사온 것으로 인식”
- ‘떨림’을 뒤로 침착했던 한동훈 당선 순간…무대 밑에선 “당대표님!” [한동훈 지도부 출범 ②]
- ‘예지력’ 심슨 가족, 해리스 대권 출마도 2000년 이미 예측?
- “제3의 장소서 김 여사 조사, 정식 감찰해야” vs “검찰, 제 얼굴에 침 뱉나” [법조계에 물어보니 455]
- 경기도, 올 상반기 공인중개사 293곳 적발…전세사기 가담 의심 8건 고발
- 민선 8기 유정복 시장 공약 400개…“122개 완료, 267개 정상 추진”
- ‘민선 8기 출범 2년 김포시’, …“지역경제 지형 최첨단 미래산업도시로 탈바꿈”
- 임태희 경기교육감 “경기 공교육 시스템,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교육 실현할 것”
- 가천대 길병원, 붕소중성자포획치료기(A-BNCT) 개발…“국내 최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