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이 은행권 처음으로 한국주택금융공사 ‘아낌e보금자리론’을 영업점 방문 없이 완전 비대면으로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아낌e보금자리론’은 한국주택금융공사 대표 주택담보대출 상품이다.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주택 구입, 전세자금 반환, 기존 대출 상환 용도로 이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먼저 한국주택금융공사 심사가 완료되면 고객은 은행에 방문해 필수서류를 제출하고 대출 약정 및 근저당권설정을 위한 등기업무를 진행했었다.
이번에 우리은행은 영업점 방문 거래를 우리WON뱅킹 앱에서 비대면으로 가능토록 해 완전한 비대면 시스템을 구축했다.
배우자와의 공동명의 진행도 가능하다. 다만 등기필정보를 분실하거나 후취담보 조건 등 전자등기가 불가한 경우 일부 업무는 대면으로 진행해야 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보금자리론 완전 비대면화를 통해 고객은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 있고 쉽고 빠르게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정부 정책에 호응하고 고객 편의 증진에 앞장서 새로운 금융 패러다임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윤석열·이재명 동반청산은 국민의 뜻”…이낙연의 사자후
- ‘1박2일’ 멤버들, 촬영 중 집단불안 호소…‘오징어게임’ 강제 참가?
- ‘영장쇼핑’ 의혹 주말 내내 진통…與 “평양법원에도 알아볼 판”
- 3월 공매도 재개…예상되는 효과와 수혜주는?
- [데일리 헬스] ‘박성광♥’이솔이, 아침 사과 한 조각도 독…’이것’ 가족력 때문
- [MWC 2025] SKT가 선보일 기술은…”통신·LLM·HBM까지”
- 금리 인하에도 오른 대출금리…’우대금리 축소’ 편법
- 오는 25일 한은 기준금리 결정 앞두고…전문가들 ‘인하 전망’ 우세
- 강태영 농협은행장, 직원들과 대화 ‘With CEO’ 실시
- [인터배터리 2025] 배터리 시장 대응력 강화…SK온, 3대 폼팩터 모두 선보인다
이 기사에 대해 공감해주세요!
+1
+1
+1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