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멘보샤는 일본식 새우 샌드위치 튀김으로, 새우살을 속재료로 식빵에 넣고 튀겨 만든 간식이다. 바삭한 식빵과 속의 부드럽고 고소한 새우가 어우러져 입안에서 폭발적인 맛을 자랑한다.
그런데 비싼 새우 대신 편의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게맛살을 활용해도 맛이 비슷하게 느껴진다. 게맛살은 새우살과 비슷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가지고 있어, 멘보샤의 풍미를 그대로 살릴 수 있다.
게맛살로 만든 멘보샤도 튀긴 바삭함과 함께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다음은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소개된 윤수표 게맛살 멘보샤 레시피다.
요리 재료

이 요리는 게맛살 16개, 식빵 2장, 대파 1/2대, 마늘 6알, 전분가루 2T, 마요네즈 2T, 소금, 후추, 식용유가 필요하다. 새우살 없이도 충분히 그 맛을 내는 게맛살을 주재료로 사용한다. 게맛살을 찢어 넣은 후, 마요네즈와 전분가루, 대파와 마늘을 섞어 만든다.
– 게맛살 16개
– 식빵 2장
– 대파 1/2대
– 마늘 6알
– 전분가루 2T
– 마요네즈 듬뿍 2T
– 소금 약간
– 후추 약간
– 식용유
만드는 법


1. 먼저 대파는 1/2대를 다져주고, 마늘 6알은 으깬다. 게맛살 16개를 손으로 찢어서 준비해 놓는다. 그런 후, 큰 지퍼백에 다 준비된 재료를 모두 넣고 섞어준다.
2. 전분가루와 마요네즈를 듬뿍 넣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춘 후, 재료들이 잘 섞일 수 있도록 조심스럽게 손으로 만져주면 된다.
3. 만들어진 게맛살 크림은 식빵 위에 발라줄 차례다. 이때 중요한 점은 게맛살을 꾹꾹 눌러가며 발라줘야 한 입 먹었을 때 그 풍미가 고스란히 전달된다는 점이다. 식빵 위에 게맛살 크림을 골고루 펴 바르고,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달궈준다.
4. 팬이 충분히 달궈지면, 식빵을 올려 중불에서 양쪽을 구워준다. 구울 때 식빵이 눌릴 수 있도록 살짝 눌러가며 구워야 바삭한 식감을 제대로 살릴 수 있다.
오늘의 레시피 팁

멘보샤를 만들 때 식빵이 눌릴 수 있도록 구워주는 것이 핵심이다. 게맛살을 올린 면이 팬에 닿도록 구운 후, 한쪽 면이 바삭하게 구워지면 뒤집어서 또 다른 면도 골고루 구워준다.
특히 스위트칠리소스에 찍어 먹으면 더욱 맛있으니, 소스와 함께 곁들이는 걸 추천한다. 게맛살의 부드러운 맛과 바삭한 식빵, 그리고 달콤한 소스가 어우러져 그 맛을 더욱 완성시킨다.
- “옷에 튄 김칫국물 걱정 마세요”…단 5분 만에 지운다는 ‘만능 얼룩 지우개’ 만드는 법
- ‘생생정보’ 최상급 한우 맛집 위치
- ‘생방송 투데이’ 소불고기 맛집 위치
- 출시 50년 만에 ‘500억 개’ 판매…전 세계를 사로잡은 한국 간식
- “괜찮은 줄 알았는데…” 김치를 매일 먹으면 예상 못 한 일이 생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