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여행 가볼만한곳
경북 울진군의 특산물인 대게자원 보호와 홍보, 판매를 위한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축제>가 울진군 후포항 일원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올해는 2월 22일부터 2월 25일까지 축제가 열렸는데요. 울진지역 대게는 한류와 난류가 교차하고 먹이생물이 풍부한 왕돌초에서 서식해 품질이 매우 우수해 대게가 맛있다고 해요.
그래서 울진 대게가 유명하다고 합니다.
이번 울친대게 축제는 후포항 인근에서 열렸는데요. 축제가 끝난 뒤에도 인근에서는 대게를 먹을 수 있는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울진 후포항
경북 울진군 후포면 후포리
1644-9605
후포항 경상북도 울진군 후포면 후포리 지도보기
후포항은 동해 중부해역의 주요 어항이며 꽁치, 오징어, 고등어, 대게, 가자미 등 동해에서 나는 모든 어종의 집산지입니다. 항구 주변에 선박 모양으로 지은 후포수산업협동조합과 한마음광장을 중심으로 후포수협회센터, 어판장, 후포어시장, 횟집 등이 있어서 대게나 횟감들을 맛볼 수 있습니다. 후포항 부둣가에서는 이른 아침 고깃배에서 내려지는 각종 어패류와 어시장 풍경을 구경할 수도 있고 싱싱한 횟감이나 어패류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후포항 주차는 스카이워크쪽 해안가에 몇대 할 수 있지만, 금방 만차여서 등기산 스카이워크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후포항뿐 아니라 명소인 등기산 스카이워크까지 둘러볼 수 있습니다.
주차 후 입간판들이 잘 되어있어서 화살표대로 따라서 방문하면되는데요.
울진 후포항 등기산 출렁다리
후포항 등기산 출렁다리는 길이 42m폭 2m의 현수교입니다. 2017년에 완공되어서 오전 9시부터 동절기에는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어요. 출렁다리 아래로 주민 주거지역이 있어서 조금 조용히 이용해주세요.
등기산 스카이워크까지는 데크길로 되어있어요. 출렁다리를 지나고 데크길을 따라 가다보면, 울진바다를 만끽할 수 있어요. 인근 후포해변가의 풍경은 정말 청명한 하늘과 바다가 어울어져서 멋진 풍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울진 후포항 등기산 스카이워크
경북 울진군 후포면 후포리 산141-21
매일 09:00 – 17:30 3월~5월, 9월~10월
매일 09:00 – 18:30 6월~8월
매일 09:00 – 17:00 11월~2월
054-787-5862
월요일 휴무
등기산 스카이워크 경상북도 울진군 후포면 후포리 산141-21 등기산스카이워크 지도보기
스카이워크는 우천과 강풍, 빗물건조 등 안전한 관람이 어려운 경우 입장이 통제 됩니다. 또한 음주자의 관람을 제한합니다.
하절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이용할 수 있고, 여름철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30분, 그리고 동절기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가능합니다.
스카이워크에는 쓰레기투기, 소란, 음주, 흡연, 뛰기가 금지되어있으니 안전한 관람을 위해서 잘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 근방에는 주민들이 거주하고 있어서, 뛰거나 소란을 피우는 행위는 주민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어 조심해주세요.
안내소에는 입장통제를 하기도 하고, 덧신을 신고가야한다고 알려주세요. 동그란 주황색의 계단을 올라 스카이워크로 올라갈수 있는데 바다풍경과 어울리니 멋스러운 풍경을 만들어냈습니다.
등기산 스카이워크 57m는 강화유리바닥으로 되어있어요. 아찔함을 느낄수도 있고 바다위를 걷는 듯한 느낌이 든답니다.
스카이워크를 걷다보면, 후포 갓바위를 볼 수 있어요. 이곳은 소원을 이루어주는 바위이기도 한데요. 잠시 멈춰서 주변 풍경을 보며, 갓바위에 소원을 빌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에서 보는 울진 바다의 풍경. 그리고 바로 밑으로 보이는 바다의 맑은 정도가 감탄사가 절로 나옵니다. 얼마나 투명한지 바다 밑으로 시원하게 다 보인답니다. 강화유리가 있는 구간에서는 왠지모르게 유리를 피해 옆을 밟고 지나가게 됩니다. 에메랄드 빛의 울진바다가 너무 보기 좋아요.
울진여행을 가신다면 대표적인 곳이 후포항인데, 후포항과 함께 등기산 출렁다리와 등기산 스카이워크까지 방문하셔서 울진 바다와 풍경의 아름다움에 빠져보시는 코스로 여행계획을 짜도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바퀴 산책으로 둘러보신 뒤에 맛있는 대게를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고요. 다양한 해산물들도 맛보고 바다의 풍경, 소리 등을 가득담아 돌아오시면 너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