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케이블TV 업계가 지역콘텐츠 통합플랫폼 ‘가지(Gazi)’ 뉴스의 클릭수와 좋아요를 많이 받은 기사를 매달 선정해 발표하고 상을 주는 제도를 신설했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회장 이래운)와 운영사 홈초이스(대표 김태율)는 10월 한 달간 가지뉴스 코너에서 최다 조회, 추천 수를 기록한 기사 중 클릭수와 좋아요를 많이 받은 기사를 8편 선정해 14일 발표했다.
선정된 기사는 황금가지상(1명), 실버가지상(1명), 브론즈가지상(1명), 희망가지상(3명), 함께가지상(2명) 등이다.
황금가지상은 동작구 마을축제인 주민 주도 행사를 소개한 ‘4년 만에 돌아온 대방동 용마축제…”축제 갈증 해소”(HCN)’가 선정됐다.
실버가지상은 시민들의 편리한 대중교통 편의성이 얼마나 개선될지 주목한 ‘일류 교통도시 대전… 교통 편의 개선책은(CMB)’이 선정됐다.
가평군이 전통한지산업 거점 구축에 돌입했다는 뉴스를 전한 ‘한지산업 거점 구축을 위한 기본계획 용역 착수(딜라이브)’가 브론즈가지상을 받았다.
희망가지상에는 △“내년 지역화폐 정부예산 ‘0’원… 청주페이 어쩌나(HCN충북방송) △”천안 흥타령춤축제 2023…오는 5일 개막(SK브로드밴드) △“아산 경찰대 기산2통 도시계획도로 1구간 개통편(SK브로드밴드)이 수상했다.
함께가지상에는 △“연이은 이상기후 봄 꽃 과일 사라질수도”(서경방송) △“인천시의회, 아동학대 미취학 아동 문제 심각”(남인천방송) 편이 각각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