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메이플스토리’와 ‘마비노기’ 등 게임 4종에서 게임 주년을 맞이하여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한다. ‘메이플스토리’와 ‘테일즈위버’는 20주년, ‘마비노기’는 19주년을 맞이했고, 1.5주년을 맞은 ‘블루 아카이브’에서 이용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하여 오프라인 행사를 준비했다. 특히 ‘메이플스토리 팬 페스트’ 입장권입은 오픈 3분만에, ‘블루 아카이브’의 첫 단독 오프라인 행사 입장권도 전석 매진되는 등 장수 게임 및 인기 게임다운 인기를 끌고 있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서비스 20주년을 기념한 오프라인 행사 ‘메이플스토리 팬 페스트’를 4월 28일부터 3일간 6000여명의 이용자를 초청한 가운데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되며, 크게 이벤트존, 전시존, 굿즈샵으로 조성된다. 관람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3일 동안 매일 오전과 오후로 나눠 총 6회에 걸쳐 동일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DDP 아트홀 1관에서는 ‘헤네시스’ 자유시장을 연상케 하는 공간에서 ‘메이플스토리’ 음악을 편곡한 공연과 인게임 이벤트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 그리고 2차 창작 굿즈를 만나볼 수 있으며, 아트홀 2관에서는 ‘메이플스토리’ 캐릭터와 지역을 표현한 아트워크, 처음 공개되는 미공개 아트워크, 신규 일러스트 등을 감상할 수 있다. 또, 국제회의장에서는 ‘메이플스토리’ 공식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넥슨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첫 단독 오프라인 행사 ‘블루 아카이브 1.5주년 페스티벌’과 온라인게임 ‘마비노기’ 19주년을 맞아 ‘판타지 파티’를 각각 5월 20일, 6월 17일에 개최한다.
마비노기 ‘판타지 파티’는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2홀에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다시, 지금, 여기’를 주제로, 다양한 체험 이벤트와 함께 여름 업데이트 쇼케이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넥슨은 ‘판타지 파티’를 함께 완성할 밀레시안 아티스트 모집에 나선다. 5월 10일까지 ▲개인상점 ▲코스튬플레이 ▲일러스트 ▲크리에이터 ▲19주년 기념 영상까지 총 5개 부문에서 모집하며, 당첨자 발표는 5월 25일부터 개별 연락을 통해 진행된다. 당첨된 아티스트에게는 특전이 제공된다.
‘블루 아카이브 1.5주년 페스티벌’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3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현장에서는 특별한 굿즈를 구매할 수 있는 공식 팝업 스토어와 사전 선정된 이용자들이 직접 창작한 굿즈를 판매할 수 있는 부스가 마련된다. 또, 다양한 간식을 즐길 수 있는 푸드트럭을 선보이고 각종 현장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라인 음악회 ‘사운드 아카이브’의 라이브 공연 및 특별 디제잉 공연을 선보이며, 현장에는 작곡가 미츠키요(Mitsukiyo), 카루트(KARUT), 노르(Nor) 등이 함께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넥슨은 지난 9일 ‘테일즈위버’ 20주년 기념해 예술의전당에서 선보인 단독 오케스트라 공연 ‘테일즈위버 디 오케스트라’의 앙코르 공연도 6월 6일 개최한다.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2,191 석을 모두 채운 1차 공연으로, 2차 앙코르 공연을 확정했다.
‘여정의 시작’, ‘모험의 도중’, ‘우리, 다시 여기’ 3가지 테마로 120분(인터미션 포함)동안 진행되며, ‘Second Run’, ‘Reminiscence’를 비롯해 주요 지역 및 캐릭터 테마곡 등 ‘테일즈위버’ 대표 OST를 오케스트라의 풍성한 사운드로 감상할 수 있다.
또, 공연 당일 공연장 곳곳에서는 ‘테일즈위버’를 대표하는 귀여운 캐릭터 ‘젤리삐’, ‘천사삐’, ‘플라삐’, ‘뚜뚜’ 포토존을 만날 수 있으며, 티켓 소지자에게는 특별한 인게임 쿠폰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