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18일(화),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첫 단독 오프라인 행사 ‘블루 아카이브 1.5주년 페스티벌’을 오는 5월 20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블루 아카이브 1.5주년 페스티벌’은 이용자들이 다양한 게임 외적 즐길거리를 바탕으로 교류할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다. 5월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3홀에서 진행 예정이며, 입장권은 4월 20일 오후 4시부터 티켓링크에서 구매할 수 있다.
현장에서는 특별한 굿즈를 구매할 수 있는 공식 팝업 스토어와 사전 선정된 이용자들이 직접 창작한 굿즈를 판매할 수 있는 부스도 마련된다. 또, 다양한 간식을 맛볼 수 있는 푸드트럭 및 각종 현장 체험 이벤트도 실시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난해 많은 호응을 받은 온라인 음악회 ‘사운드 아카이브’의 라이브 공연 및 특별 디제잉 공연도 준비 중이며, 현장에는 작곡가 미츠키요(Mitsukiyo), 카루트(KARUT), 노르(Nor) 등이 함께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블루 아카이브’ 김용하 총괄 PD는 “한국 및 글로벌 론칭 1.5주년을 맞이하여, ‘블루 아카이브’의 경험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하고 창작자 분들을 포함한 선생님들과 가까이에서 교감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해 즐거움을 드리고자 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블루 아카이브 1.5주년 페스티벌’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블루 아카이브’ 공식 커뮤니티(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