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수력원자력은 26일 서울 은행회관에서 열린 2025년 상생협력사업 협약식에서 ‘안전보건 상생협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고용노동부는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에 따라 대·중소기업 안전보건 상생협력사업을 중점 추진중으로 이 사업의 하나로 협력회사와의 상생협력 지원 노력과 성과를 평가해 매년 우수기업을 선정, 시상한다.
한수원은 2023년부터 대·중소기업 안전보건 상생협력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작업장의 유해 위험 요인 개선을 위해 안전보건 컨설팅, 교육 등 안전관리 수준 향상을 위한 각종 지원을 수행해 왔다.
또 모든 원전본부에 체험형 산업안전교육장을 운영하며 한수원 직원뿐 아니라 협력회사 직원들에게도 안전 확보를 위한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한수원은 협력회사의 안전관리 역량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공공기관으로서 국민의 생활 속에서 안전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김상우 한수원 안전경영단장은 “이번 우수기업 선정을 계기로 한수원과 협력회사가 함께 안전보건 관리 분야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상생협력 아이템을 발굴함으로써 안전한 일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선고시점, 평의 횟수에 달렸다…노무현은 11회, 박근혜 8회
- 주우정 현대엔지니어링 대표 “교량 붕괴사고, 머리 숙여 사과…재발방지 대책 수립”
- 한동훈 저서 완판 조짐?…”‘체포되면 죽을 수 있다’ 전화 받아”
- 광주서 경찰관 흉기 피습…피의자는 실탄 맞고 사망
- 尹 탄핵심판 3월 중순 결론 전망…’마은혁 임명’ 여부 어떤 변수 될까
- 매립지공사 드림파크장학회, 학생 127명에 장학금 1억9000만원
- 남동발전, 산업융합촉진 옴부즈만 현장 간담회 개최
- 원스톱수출119, 구미산단서 수출 지원 간담회
- 수자원공사, 대한민국 녹색기후상 기업부문 ‘우수상’ 수상
- BPA, 올해 첫 부산항 신항 배후단지 제도개선 TF 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