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 주행 데이터 기반 ‘맛집 랭킹’ 공개
티맵모빌리티가 공개한 ‘급상승 맛집 랭킹-속초편’에 따르면 가수 성시경이 개인 유튜브 채널에 소개한 식당의 방문객이 한 달 새 200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티맵모빌리티는 25일 티맵 주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난달(4/18~5/17) 대비 이번달(5/18~6/17) 인기가 급상승한 맛집과 카페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발행했다. 이번 편은 휴가철을 맞아 속초를 대상 도시로 선정했다.
방문객이 가장 많이 늘어난 곳은 ‘전원식당’이었다. 성시경 유튜브 채널 ‘성시경의 먹을텐데’에 등장하며 유명세를 탔다. 지난달 목적지 설정 건수가 85건이었는데, 한 달 새 200배 이상 늘어나 총 1만7885건의 티맵 사용자가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2위는 청초수물회 속초본점으로 1만2560건을 기록했다. 만석닭강정 본점(7214건)·속초항아리물회(5557건)·스타벅스 영랑호리조트점(1906건)·속초오징어난전9호(1458건) 등도 큰 폭의 상승을 기록하며 뒤를 이었다.
자세한 내용과 메뉴, 운영시간 등은 티맵 앱 내 콘텐츠에서 가게 이름을 누르면 확인할 수 있다.
티맵모빌리티는 사용자에게 유용한 데이터 기반 콘텐츠를 지속해서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인구가 줄어들고 있는 지역 곳곳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명소를 찾고 안내하다’ 에피소드들에 더해, ‘올여름 꼭 맛봐야 할 전국 9대 냉면 맛집’, ‘특별한 포토 스팟이 있는 스타벅스 매장 모음’ 등 시즌별 다양한 테마의 콘텐츠들을 제공하고 있다.
신장용 티맵모빌리티 BIG(브랜드 혁신·성장) 리더는 “어떤 목적지로 갈 것인지 고민하는 단계에서부터 즐기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사용자들이 티맵을 더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男女 고교생 목욕탕서 집단 성관계…발칵 뒤집힌 北
- “젊은女 갑자기 바지 벗더니…” CCTV에 잡힌 충격 장면
- “68세 아버지가 맞고 오셨습니다” 처참한 몰골 된 피범벅 택시기사
- 껴안고 엉덩이 ‘주물럭’…女외노자들만 노린 50대 공장장
- ‘팀 한동훈’, ‘충신’ 이미지 내세우며 본격 ‘출항’…’팀 원희룡’도 속속 윤곽
- 경기도,도시재생사업 ‘파주 금촌 민군복합커뮤니센터’ 준공
- 경기도, 시흥시 거북섬 마리나 레저선박 계류시설 내달 준공
- 경기도교육청, 글로벌 인재 양성 위해 카자흐스탄 교육부와 협의회 개최
- 경기도 특사경, 장마철 폐수 배출사업장 집중 단속
- 수원시, 다음달 1일 ‘수원새빛돌봄 플랫폼’ 서비스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