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아프리카TV가 ‘2024 LCK 스프링’ 개막을 맞아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아프리카TV는 17일 개막하는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을 기념해 아프리카TV에서 LCK를 즐기는 시청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라이브 스트리밍이 진행되는 동안 이용자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LCK 시청 드롭스 이벤트가 진행된다. 아프리카TV에서 LCK 공식 방송을 시청하면 채팅창을 통해 각종 인게임 아이템 코드가 배포된다. 해당 아이템 코드를 입력하면 인게임 아이템을 선착순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인게임 아이템은 리그오브레전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명품상자와 열쇠 세트, 8종의 인게임 스킨으로 리그 진행에 따라 단계별로 제공될 예정이다. 주차 별로 달라지는 인게임 아이템은 아프리카TV LCK 공식 방송국과 e스포츠 페이지 커뮤니티를 통해 매주 사전 공개된다.
매 경기를 더 흥미진진하게 즐길 수 있는 승부예측 이벤트도 진행된다. 승부예측 이벤트는 우수한 참여율과 높은 예측 적중률을 보이는 이용자를 선정해 경품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선정 기준을 통해 아프리카TV e스포츠 페이지에서 경품 응모에 사용할 수 있는 ‘젬’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아프리카TV는 T1, 젠지 e스포츠, 광동 프릭스, DRX, 피어엑스, OK저축은행 브리온의 LCK팀과 2025년까지 스트리밍 파트너십을 이어간다. 이에따라 시즌 중과 시즌이 끝난 후에도 선수들과 아프리카TV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소통을 할 수 있다.